▲ 사진= 제주 중문관광단지 맛집‘이조은식당’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제주도는 섬 곳곳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특히 바닷가 카페와 음식점, 그리고 각양각색의 테마파크와 박물관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즐거움을 선사한다. 가을을 맞이한 제주도는 한라산의 기생화산인 오름이 약 360여개나 돼 화산섬 제주를 방문한 가을 여행객들에게 멋진 경치를 선사하고 있다.

제주의 오름가운데 1135번 도로 옆에 위치한 새별오름은 동쪽 사면이 억새밭으로 돼있어 억새꽃이 만발한 장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핑크빛으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핑크뮬리명소로 마노르블랑, 방주교회, 노리매공원 등이 대표적이다. 이처럼 가을에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자연경관을 즐기기위해 제주도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잊지않고 찾는 곳이 또 있다.

바로 제주 중문관광단지 맛집 '이조은식당'이다. 이곳은 통통하게 살 오른 갈치를 신선한 회, 통구이, 갈치조림 세가지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인기있는 곳이다.

제주 중문 맛집 '이조은식당'은 도톰한 제주 은갈치를 직접 만든 특제양념장으로 감칠맛을 더해 제주 중문 갈치조림 맛집으로 오랜시간 자리를 지켜오고있다. 2대에 걸쳐 영업을 하고있는 이곳은 오래된 세월이 느껴지는 정겨운 분위기와 한번 맛보면 잊을수 없다는 서귀포 갈치조림으로 재방문율이 가장 높은 제주 서귀포 맛집이다. 제주도 가성비 좋은 맛집 '이조은식당'은 다른 음식점과 달리 한가지 메뉴의 가격으로 무려 세가지의 메뉴(갈치회+갈치구이+갈치조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갈치회,통갈치구이,갈치조림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갈치정식'으로 2인 기준 6천원에 주문과 동시에 준비되는 은빛깔의 싱싱한 갈치회와 통째로 구워져나오는 통갈치구이 또는 고등어구이(택1), 밥도둑이라 불리는 서귀포 갈치조림이 준비된다.

이 외 '이조은식당'은 갈치정식뿐만 아니라 고등어회, 고등어구이, 고등어조림으로 구성돼 있는 고등어정식과 흑돼지구이, 갈치조림,전복뚝배기로 구성된 이조은정식이 더불어 인기다. 식사류로는 전복뚝배기,옥돔구이,적복죽,갈치국,성게국 해물전골,토종흑돼지구이, 각종 물회 등이 있다.

'이조은식당'은 가까이에 위치한 여러 관광지때문에 천지연폭포 맛집, 쇠소깍 맛집,카멜리아힐 맛집,표선해수욕장 맛집, 중문색달해수욕장 맛집, 화순금모래해수욕장 맛집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며 관광객들이 뽑은 제주도 맛집 베스트 10 에 속한다.

한편 제주도 서귀포갈치조림 맛집 '이조은식당'이 있는 제주 중문관광단지는 제주도 핫플레이스로 근처에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이 많이 있다. 천제연폭포, 박물관은살아있다, 대포주상절리, 테디베어박물관, 오설록티뮤지엄 등이 있다. 더불어 한라산의 백록담과 성산 일출봉, 섭지코지, 비자림, 휴애리자연공원,용머리해안 등이 제주도필수여행코스로 손꼽힌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