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장비 도입에 청와대 국민청원, SNS 등 "불매운동" 등 비판 쏟아져

▲ 사진=각 사 로고
[일간투데이 정우교 기자] 국제적으로 보안 문제가 제기된 중국 화웨이와 손잡은 LG유플러스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비롯한 SNS(Social Network Services)상에서도 화웨이 5G 이동통신 장비를 도입한 LG유플러스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국민청원 게시판을 이용한 한 청원자는 '개인의 정보'는 중요하다면서 "LG유플러스 등 화웨이 장비를 쓰는 기업에 대한 법적 제재가 필요하다"고 비판했다. 다른 청원자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는 글과 함께 "개인정보 유출 사례를 상기해보라"면서 정부의 강력한 대처를 요구했다.

트위터를 비롯한 SNS에서도 여론은 냉담했다. 한 트위터 사용자(@niche****)는 자신의 SNS에 "LG유플러스는 정신 차려야 한다"면서 "5G는 우리나라 미래의 사활이 걸린 중차대한 문제"라고 꼬집었다. 다른 사용자(@wooch***)는 "유플러스 아직도 화웨이 안고 갈 셈인가, 무슨 논개도 아니고"라는 의견을 보였다. 다른 트위터 사용자들도 'LG유플러스 논란'에 대해 강력히 비난하면서 불매운동 의견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사실 이같은 기류는 지난 1일 화웨이 재무책임자이자 회장 딸인 멍완저우가 구속되기 전에도 존재했다.

지난 10월 우리 정부 검증을 받겠다는 화웨이의 입장을 다룬 기사에 대한 댓글에서도 강도 높은 비난이 있었다. 아이디 dood****을 사용하는 네티즌은 "화웨이 제품 사용하는 순간 바로 통신사 바꾼다"고 말했다. 아이디 malg****는 "엘지유플러스는 앞으로 핸폰 가입할 때 제외해야겠다" 등의 의견을 내비쳤다.

지난 달 미국이 동맹국들을 대상으로 화웨이 제품 사용 금지를 요청한 후 시장 상황을 다룬 기사에서도 LG유플러스에 대한 비판은 멈추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재무책임자의 구속에 따른 화웨이 보안 이슈 논란은 LG유플러스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한편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친아버지 구본능 희성그룹 회장을 비롯한 LG 대주주 14명이 150억원대 양도소득세 탈루 혐의로 정식재판에 넘겨졌다

지난 11일 서울중앙지법은 구 회장 등 (주)LG 대주주 14명의 조세범처벌법 위반 혐의 사건을 지난 6일 정식재판에 회부하기로 하고 이튿날 형사23단독 공성봉 판사에 배당했다고 밝혔다. 형사소송법상 약식기소 사건에 법리적 판단을 따져볼 필요가 있는 경우 피고인 청구나 재판부 직권으로 정식재판에 회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