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에 위탁해 하반기부터 운영

[정선=일간투데이 최석성 선임기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민선7기 열린 군정 및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모든 궁금한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ONE-CALL, ONE-STOP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설치·운영을 추진한다.

군은 콜센터 설치·운영을 통해 군민들의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한 민원에 대해 신속·정확·친절 서비스 제공으로 열린 행정 구현은 물론 군민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상담 서비스 품질 향상과 효율적인 행정능률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군에서는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효율적인 콜센터 운영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법인 또는 단체에 위탁관리를 위한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군에서는 정선군 문화예술회관에 민원상담 콜센터 운영을 위한 시설 구축을 완료하고 민간위탁 모집공고를 통해 하반기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콜센터 운영은 4명으로 구성해 행정·환경·문화·관광·경제·세무·복지·안전·도시·농업·의료 등 군정 전반에 대한 전화 응대 친절서비스를 추진한다.

전종남 자치행정과장은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든지 알고 싶은 군정에 대한 궁금증과 각종 민원에 대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ONE-CALL, ONE-STOP 민원상담 콜센터 설치·운영준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