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본부 관할 구역내 입주한 모든 단지 대상
한파로 인한 피해사례 접수시 현장으로 긴급 출동해 보유한 전문장비를 활용하여 점검, 해빙 등 출동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긴급출동 외에도 한파 대비 관리소 교육·홍보, 단지 순회점검 등 한파 피해 사전예방 및 재발방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콜드 버스터즈 서비스는 경기본부 관할 구역내 입주를 완료한 임대주택과 분양주택 등 모든 단지(245개 단지 총 18만7천606호)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LH 콜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상우 LH 사장은 "LH는 동절기 한파로 인한 입주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한파안전기동대 서비스로 한파 피해로 인한 입주민 불편이 최소화 되고 안전도가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호길 기자
hg@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