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안성종로기숙학원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대입을 위한 재도전은 언제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늦둥이 재수도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고교를 졸업하고 그 시절에만 할 수 있는 것이 재수라고 볼 수 있다. 이왕 재수를 결심했다면 성적을 보다 많이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재수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 최근 기숙학원을 찾는 수험생이 늘고 있다. 기숙학원은 학습과 생활을 9개월 정도 함께 해야 하는 점을 고려할 때, 수험생이나 학부모는 여러 학원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선택해야 할 것이다.

이중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재수를 결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2월 10일 대입정규반을 개강한다. 2020학년도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남녀 학생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문 5개 학급, 자연 7개 학급으로 수준별로 운영할 계획이며, 각반 정원은 30명 내외이다. 입학 전형에는 무시험 전형과 유시험 전형이 있다. 학원에서 요구하는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는 무시험 입학이 가능하며, 그 외의 경우는 유시험 전형을 통해 입학할 수 있다. 대입정규반은 개강 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을 한다.

안성 종로기숙학원에서는 수준별로 반을 편성해 대입 교육을 진행한다. 서울대 의치대반, 연고대 프리미엄반, 연고대반, 일반반으로 수준별 반편성을 통해 학생의 수능 실력에 맞는 최적화된 수업을 제공한다. 서울대 의치대반은 서울대와 의치대, 경찰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교육을 제공한다. 서울대 의치대 반은 종로학원 에이스 강사들이 수준에 맞춘 수업을 제공한다. 수학 기준 수능 1~2등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데, 서울대, 의치한, 경찰대의 수시와 정시를 대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심층 심화수업과 학습 프로그램 및 전략적인 진학지도를 함께 제공한다.

서울대 인문반의 경우, 수학 고난이도 문제 해결을 위한 수업과 클리닉 강의를 제공한다. 서울대 인문학과에 합격하기 위해서 수학 1등급은 필수이다. 수학이 1등급이라고 해서 서울대에 합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수학에서 가장 어려운 1~2문제 정도를 틀려 원점수 기준 96점~92점 정도를 받아야 서울대 합격이 가능하다. 물론 다른 교과목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야 서울대 합격이 가능하며, 제2외국어나 한문을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한다.

서울대 자연계/의치대 반의 경우에도 수학 고난이도 문제 풀이 여부가 합격을 결정짓는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과탐도 고득점을 획득해야 하는데, 과탐Ⅱ과목을 반드시 선택해야 하며, 과탐Ⅰ과목과는 다른 과목이어야 한다. 정규반에서는 고난이도 수학 문제 해결을 위한 강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의치대 진학을 위해서 원점수 기준 만점 또는 92점~96점 정도를 받아야 가능하다. 따라서 평소 고난이도 문제를 자주 접하며 해결할 수 있는 사고력과 해법을 함양하는 교육을 제공한다.

연고대 프리미엄반이나 연고대반, 일반반에도 각 수험생들의 수준에 맞춘 최적화된 강의를 제공한다. 안성 종로기숙학원에서는 수학 교과담임제도를 통해 학생의 입소 시 수학 과목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을 통해 재수기간 학습해야 할 내용에 대해 합리적인 로드맵을 제공한다. 그리고 매달 치러지는 모의고사의 성적 비교를 통해 학생의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수학 클리닉과 1:1 질문제도를 통해 수능에서 중요한 수험생의 수학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 관계자는 “안성종로기숙학원은 55년 전통의 재수 명문 종로학원이 직영한다. 4중 담임제도를 통해 학생들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학생들이 더 열심히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격려와 자극을 아끼지 않는다”며 “시설, 콘텐츠, 강사진 등 여러 측면에서 학생들이 편안하게 생활하고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과 환경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종로학원 본원의 오랜 대입 55년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SKY, EBS 출신의 강사진이 포진하고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기숙학원을 운영하기 위해 설계 건립된 학원이다. 마이산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신축 2인 1실 기숙사와 최신식 강의동, 넓은 운동장과 농구장, 족구장, 체력단련실을 갖추고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모든 수강생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지도한다. 보다 자세한 정규반 모집 요강은 안성종로기숙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