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더라움 펜트하우스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최근 분양한 서울시 광진구의 럭셔리 소형주거시설인 ‘더라움 펜트하우스’의 질높은 조식서비스가 고급 오피스텔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풀무원푸드앤컬쳐와 MOU를 맺고 전문영양사 상담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반영된 조식을 내놓기로 한 것.

‘더라움 펜트하우스’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내부도 관심을 많이 받고 있지만 내부 못지않게 주목받는 것이 주거서비스”라며 “고소득층 1~2인 가구를 겨냥한 주거상품이다 보니 퀄리티 높은 조식을 제공해야겠다고 생각해 이처럼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단지의 등장은 부동산업계에서 조식서비스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누군가가 차려주는 밥이란 주부들의 로망인데다 밥상을 차리기 힘든 1~2인 가구나 맞벌이 가정이 늘고 있는 가운데 아침밥 주는 주거서비스가 도입되자 큰 열풍이 일고 있는 것이다.

삶의 질에 대한 니즈(Needs)가 뚜렷한 고급 주택시장에는 이미 조식서비스가 단지 부가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한 필수요소로 꼽히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의 고급 주상복합 ‘트리마제’가 있다. 조식과 중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한 이 단지는 분양 당시 3년 간 미분양으로 골머리를 앓았던 곳이다. 하지만 입주 이후 이러한 서비스 제공이 입소문을 타면서 입주 시작 한달 만에 모두 팔렸다.

한편, (주)트라움하우스가 서울시 광진구 자양구 일원에 분양하는 '더라움 펜트하우스'는 전용면적 58~74㎡, 지하 6층~지상 25층 규모로 지어지며 상업시설과 함께 오피스텔 357실이 조성된다.

이 단지는 풀무원푸드앤컬쳐와 함께 푸드케어, 바디케어, 마인드케어서비스와 컨시어지서비스 등의 고품격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푸드케어서비스로는 전문영양사가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식문화 서비스와 가족행사 등 단체 연회 파티서비스가 제공된다. 바디케어 서비스를 통해서는 전문트레이너의 체계적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다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소통 치유 시스템을 통한 마인드 케어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뿐만 아니다. 발렛서비스와 하우스 키핑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상 4층에는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커뮤니티 시설은 멤버십으로 운영되는 피트니스와 인피니티 풀, 사우나, 북카페 등으로 구성된다.

세대 내부는 일반 아파트(2.3m)의 층고를 훌쩍 넘는 4m의 높은 층고와 대리석 마감의 아치형 계단설계를 통해 품격있는 단지로 설계된다. 이 때문에 단지는 25층 규모지만 일반 아파트 50층 규모로 지어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급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