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에듀케어아카데미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온라인 보육교사 보수교육 전용 사이트 ‘에듀케어아카데미’가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운영하는 것이 목적인 온라인 사이트이다. 보건복지부 공고 제2019-97호에 따라 2019년도 보육교직원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위탁기관에 선정돼 특별직무교육(영아, 장애아, 방과후보육과정)을 3월1일부터 개강해 운영중이다. 보육교직원은 3년에 한번씩 받아야 하는 보수교육을 온라인으로 특별직무교육을 받아 보수교육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온라인인 만큼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적어 효율적으로 보수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모바일로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2019년 에듀케어아카데미의 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특별직무교육 강의 역시 최신의 교육과정을 반영해 리뉴얼됐으며,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보육교사들의 직무와 실무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개편했다.

또한 법정필수교육인 아동학대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안전교육과 평가인증관련 교육인 보육교직원특강도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 종료 후에는 ‘나의 강의실’을 통해 이수증을 무료 발급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 역시 새롭게 변경했다. 가독성을 높였으며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호평 된다. 개인 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비밀번호 시스템도 강화했다. 신규 사용자를 포함해 기존 사용자들은 특수문자를 포함한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한다.

에듀케어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보수교육 수강이 어려웠던 보육교직원들에게 온라인 특별직무교육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했으며, 특별직무교육의 위탁교육기관으로써 4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육교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와 전문성 제고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개편된 특별직무교육은 매달 1일에 개강하며, 현재 교육신청 중에 있다. 연간교육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