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어느덧 겨울이 지나고 봄이 찾아오는 듯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시기적으로는 이미 입춘을 지났고 오는 삼일절(금)부터 주말까지 3일 동안 휴일이기 때문에 새학기가 오기 전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 특성상 바닷가로 향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서해와 남해, 동해는 각각 특징이 있는데 특히 동해는 푸른 바다 빛이 아름다워 겨울에도 많은 이들이 힐링하기 위해 찾는다.

속초시, 양양군, 강릉시, 동해시는 동해 앞바다를 볼 수 있는 강원도 대표 여행지다. 각 지역마다 특색이 있지만 이번 주말여행은 강릉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에는 가볼만한곳이 많은데, 강릉 오죽헌과 경포대 해수욕장, 벽화골목, 주문진 해수욕장, 소돌항의 아들바위, 사천해변, 정동진 모래시계동원 등 명소가 많다. 더불어 해안도로는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좋아 연인들의 강릉 데이트에 있어 빼놓을 수 없다.

강릉에는 즐길거리가 많다보니 이곳저곳을 방문하다보면 금세 식사시간이 찾아올지 모른다. 해안도시인 강릉은 해산물이 유명한데, 동해 앞바다에서 공수한 싱싱한 해산물로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

강릉에는 홍게전문점, 횟집 등 해산물을 주메뉴로 취급하는 음식점이 많은데 이 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오래 전부터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주문진초등학교와 교항삼거리 사이에 위치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상호명 그대로 홍게무한리필이 메인메뉴다.

주목할 점은 선주가 직접 동해바다에서 홍게를 잡아오는 선주직판매장이라는 점이다. 이는 싱싱한 홍게만을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홍게무한리필이 메인메뉴라는 점과도 연관된다.

메인메뉴는 ‘홍게무한리필’이지만 대게와 킹크랩, 털게, 랍스타도 판매를 하고 있으며, 메뉴를 주문하면 상다리가 휘어질 정도로 푸짐하고 다양한 스끼다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싱싱한 게요리와 무한리필, 푸짐한 스끼다시를 제공하는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SBS생방송투데이와 tvN 예능 알바트로스에 소개된 바 있다.

강릉에서 즐기는 힐링여행, 강릉여행의 풍미를 더해줄 ‘주문진홍게무한리필’까지…이번 주말여행은 강릉으로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