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입점 첫 달 월매출 9억8천만원 올려, 중국 내 관심 높아

▲ 지난 2월 20일 신세계면세점 본점 연작 매장 앞에 중국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긴 줄을 서 있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일간투데이 홍성인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코스메틱 대표 이길한)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에 이어 또 하나의 브랜드로 대박을 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4일 연작(YUNJAC)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정식 입점한 2월 2일부터 28일까지 누적 매출 9억8천만원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면세점에 정식 입점한 지 한 달 만에 거둔 성과다.

이번 연작의 판매 호조는 중국 고객들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내에 신세계가 만든 한방 화장품이라는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면세점에 매장을 오픈한 2월 초 중국 최대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 '샤오홍슈'에서는 연작의 브랜드 팔로워 수가 전달대비 1000% 가까이 증가했다.

또한 지난 달 20일에는 연작 신세계면세점 매장에 제품을 사기 위해 수십 명의 중국 고객들이 긴 줄을 서는 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연작 매장에서 중국 고객들에게 반응이 가장 좋은 제품들은 '전초 컨센트레이트'를 포함한 '전초 라인'과 '마더앤베이비후드 라인'이다.

특히, 연작의 마더앤베이비후드 라인은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맞아 떨어지며 연작의 주력 제품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중국 밀레니얼 세대가 아이를 낳고 부모가 되면서 고품질의 산전, 산후 케어 및 아기 케어 제품을 찾게 됐기 때문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담당자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한방의 향과 끈적임 같은 단점을 없애고 저자극의 고기능 제품을 개발한 전략이 적중했다"면서 "이미 입소문을 통해 품질을 검증 받은 만큼 중국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