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인지도 경쟁 우위 확보… 체계적 브랜드 유지관리 기대"
디자인 요소 및 시인성 향상을 위해 '언제나 세련된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코아루 브랜드 아이덴티티(BI) 형태와 모양을 아파트 주동 옥탑 부위 및 문주·단지 시설물에 적용했다. 또 획일적인 아파트 외관 디자인을 탈피하고자 동별 성격을 분류해 랜드마크 강조동, 일반동으로 차별화할 계획이다.
현재 디자인 등록(7건)을 진행하고 있는 요소별 특화요소는 동양적 코아루의 컬러와 이미지로 단지 내 풍경을 담는다는 디자인 철학이 가미돼 있다. 특히 단지 내 브랜드 문주의 경우 전통양식의 아름다운 형태와 의미를 문주 상부 구조물에 차용해 코아루만의 스타일을 적용했다. 동 출입구의 경우 내부의 입주민이 출입구 프레임 및 측벽 벽돌 영롱 쌓기 구간을 통해 코아루의 단지 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개방감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최근 3년간 준공된 98개 사업장의 고객 불만 사항을 반영해 지하주차장 계획을 개발했으며 동 출입구의 디자인 요소를 강화해 직관적인 동선 방향을 제시했다.
이처럼 한토신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과 신탁사 외 건설사 브랜드와의 인지도 경쟁에서도 우위를 확보해 수주력 향상 및 지속성장을 위한 시장 확대를 위해 외관 디자인 매뉴얼을 개발했다. 이는 지속성장을 위한 코아루 브랜드 가치 제고에 대한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이번에 개발된 매뉴얼은 올해 분양 사업장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한토신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 반영을 통한 차별화된 코아루 브랜드 이미지 제고, 매뉴얼을 통한 체계적 브랜드 유지관리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호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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