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홍게좋은날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강원도 춘천은 전국에서 닭갈비와 막국수가 유명한 곳이다. 춘천닭갈비는 본래 둥근 철판에 닭갈비와 각종 야채, 소스가 버무려지는 형태가 아니라 양념에 재워진 닭갈비를 숯불에 굽는 것이 원조다.

춘천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춘천 가볼만한곳을 방문하면서 여행의 재미를 쫓고 춘천 맛집을 방문해 먹는 재미와 즐거움까지 더하는데, 닭갈비가 워낙 유명하다보니 무조건 닭갈비를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까지 생겼지만, 여러 맛집을 눈여겨보면 눈에 띄는 곳이 있다.

지난해 1월 식신로드3에 소개된 춘천·홍천 맛집 ‘홍게좋은날’은 우리나라 동해에서만 잡히는 싱싱한 홍게를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어 오래 전부터 춘천 맛집으로 추천돼왔다.

저렴한 비용으로 홍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이유는 동해바다에서 홍게를 직접 잡아 당일 배송하는 ‘선주직판장’이기 때문이다. 이곳의 메인메뉴는 ‘홍게무한리필+참굴’로 싱싱한 홍게와 참굴의 특별한 콜라보를 이곳 ‘홍게좋은날’에서 즐길 수 있다.

선주직판장이기에 홍게와 참굴, 해산물의 신선도가 남다르며,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양파절임, 옥수수콘, 녹두전, 도토리묵, 홍게무침, 홍게탕 등 다양한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특히 추가메뉴 모듬해물 게라면과 게딱지밥, 생선구이, 물회 등은 메인메뉴와 더불어 이곳의 별미로 여겨지고 있다.

‘홍게좋은날’ 관계자는 “싱싱한 홍게를 도심에서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는 것은 흔치 않다. 홍게는 다리살이 달달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급요리로 추천을 방문한다면 ‘홍게좋은날’에서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춘천 가볼만한곳 ‘홍게좋은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