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생갈비전문점 ‘백하돼지생갈비’ 신중동점 현장의 목소리를 담다

▲ 사진=백하돼지생갈비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오랜 외식 창업 분야 경력을 통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확인하는 기준이 높았습니다. 그러던 중 ‘백하돼지생갈비’ 브랜드를 접하게 됐고 여러 가맹점들을 방문하면서 특유의 인테리어에 매료됐고 무엇보다 본사의 운영 방침이나 방향성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돼지생갈비전문점 ‘백하돼지생갈비’ 신중동점(경기 부천시 소향로 246) 박경환 가맹점주는 브랜드 선택의 이유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창업 후 고민과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말씀 드렸듯이 오랜 외식 경력을 갖춘 만큼 그만큼 자신감은 있었어요. 하지만 고깃집 창업은 새로운 도전이었기에 여기에 맞는 성공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점이 고민이라면 고민이었죠. 나름대로 시장조사를 거치면서 시식도 많이 하고 특히 요즘 고깃집 트렌드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렇듯 박경환 가맹점주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고깃집 창업 시장에 당당히 도전했고 그 경험을 토대로 나름의 걱정도 해결해 나갔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본사의 지원 역시 그에게 큰 힘이 됐다.

“고깃집 창업은 처음이다보니 본사 측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고기 숙성 방법이나 매장 운영 및 관리 측면에서 특히 큰 힘이 됐죠. 또 단골손님을 증가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던 부분이 냉동상겹살의 굽는 방식 전수였어요.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직접 고기를 구워 드리면서 소통의 기회도 얻었고 이분들이 결국 고정 고객층으로 굳어지면서 매출 상승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굽는 방식의 특이점’ 이것은 박경환 가맹점주가 밝힌 ‘백하돼지생갈비’ 신중동점의 자랑거리이기도 했다.

“브랜드 매장 중에서는 저희 신중동점이 유일하게 솥뚜껑 구이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말씀 드렸듯이 고객 분들이 매장을 자주 찾아주시는 포인트죠. 그 결과 이 분들이 매장을 평가해주시는 기준도 상당히 호의적입니다. 그래서 고기 맛이 좋다는 평가가 대부분이고 주로 돼지생갈비나 냉동삼겹살을 많이 찾으세요. 또 복고적인 느낌을 간직한 분위기에 대한 칭찬을 해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솥뚜껑 구이 방식’의 도입을 통해 고정 고객 확보와 매출 상승, 매장의 자체 강점을 보유하게 된 박경환 가맹점주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백하돼지생갈비’ 창업 추천 근거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일단 고깃집 창업 브랜드답게 고기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복고적인 느낌을 바탕으로 분위기가 너무나 최고죠. 이렇게 ‘백화돼지생갈비’ 창업을 진행하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운영자의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책임의식을 가지고 매장 운영에 임해야만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백하돼지생갈비’ 신중동점 박경환 가맹점주는 앞으로의 계획을 밝히면서 인터뷰를 마무리 지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운영 중인 이 신중동점의 안정적인 운영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완점도 즉시 해결해가면서 지금처럼 최적의 상태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백하돼지생갈비’ 신중동점 많이 찾아주세요”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