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효리의단골집 ‘이조은식당’ 푸짐한 갈치정식 선보이는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 맛집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3.1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사진=이조은식당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따뜻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요즘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가장 먼저 손꼽히는 곳은 바로 제주도. 이국적인 휴양지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함께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해 사시사철, 남녀노소 인기인 곳이다. 제주도필수여행코스로는 한라산의 백록담과 오설록티뮤지엄, 대포주상절리, 용머리해안 등이 있다.

제주도의 곳곳을 다니고 싶다면 제주공항근처에 숙소를 정하는것도 추천한다. 교통이 편리하고 제주공한 근처로 이호테우해변, 용담해안도로, 용두암 등 관광지가 많고 애월,한림,서귀포 등 제주도 대표 관광지까지 쉽게 다닐 수 있기 때문이다. 제주도 겨울여행지로 손꼽히는 제주 중문 관광단지는 중문해수욕장을 비롯해 천제연폭포, 여미지 식물원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충분하며, 여러 고급 숙박시설까지 자리해 단기는 물론 장기 여행에도 적합하다는 평이 많다.

때문에 중문관광단지 인근에는 관광하며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점도 즐비한데 그중 제주 중문 맛집 ‘이조은식당’이 영양소가 풍부함은 물론, 최근 제철을 맞아 살찌고 맛도 좋아진 갈치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곳은 2대째 이어온 제주 서귀포 갈치조림 맛집으로 갈치조림과 함께 갈치 회, 갈치구이를 다루며, 이를 보다 합리적으로 맛볼 수 있는 정식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갈치 회, 갈치조림을 기본으로 제공하면서 갈치구이와 고등어구이 중 하나를 선택해 총 세가지 메뉴를 즐길 수 있게 한 갈치 정식으로, 이 밖에도 네가지 정식 메뉴와 스페셜 메뉴 한 가지를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1인, 혹은 2인이서 주문할 수 있는 식사류를 다루고 있다.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은 2인이서 즐길 수 있는 대표 식사류로, 그 밖에 고등어구이, 전복뚝배기, 전복죽, 성게국, 갈치덮밥, 한치회덮밥 등 해산물을 주재료로 한 메뉴를 다양하게 판매한다. 제주 서귀포 맛집 이조은식당 관계자는 “갈치조림과 갈치 회를 비롯해 다양한 갈치 요리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는데 이같은 합리적인 가격과 정성 담아 맛을 한껏 살린 요리들로 제주도민과 제주 중문관광단지를 찾는 관광객들로부터 입소문을 타 중문관광단지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제주도에 거주하는 연예인도 자주 방문한다”고 전했다.

이어 “중문관광단지 인근에 있어 관광 전후로 방문하기 용이하며, 관광지 근처인 특성상 편의시설이나 교통편도 잘돼있다. 연말을 맞아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해 많은 여행객이 찾고있는데 관광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가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조은식당'은 가까이에 위치한 여러 관광지때문에 천지연폭포 맛집, 쇠소깍 맛집,카멜리아힐 맛집,표선해수욕장 맛집, 중문색달해수욕장 맛집, 화순금모래해수욕장 맛집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며 제주도 맛집 베스트 10에 속한다.

한편, 제주도 중문 가볼만한 곳으로는 중문색달해수욕장과 실탄사격장, 박물관은 살아있다, 플레이케이팝, 미로파크, 어촌체험, 테디베어박물관 등이 더불어 인기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