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하우스터디 독서실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프리미엄 독서실과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기업 ‘하우스터디(대표 이태희)’의 프리미엄 독서실은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수험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노량진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무원 전문 교육기관인 ‘아모르이그잼’과 공급계약을 체결해 독서실 회원들에게 무료로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교육비에 부담이 큰 공무원 수험생들의 호평이 이어진다.

독서실을 이용하면서 강의까지 들을 수 있어 학원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회원들은 7/9급 공무원, 경찰공무원, 검찰공무원, 소방공무원, 임용고시, 공인중개사, 세무사 자격시험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아모르이그잼이 자체 제공하는 온라인 모의고사를 치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독학으로 공무원 공부를 준비 중인 수험생은 정확한 자신의 현재 학습수준이나 위치를 알 수 없다는 것이 약점일수 있는데 아모르이그잼의 모의고사를 통해서 본인의 학습 수준을 파악할 수 있다.

실제로 하우스터디의 가맹점들에서는 아모르이그잼의 강좌에 대한 회원들의 호응도도 매우 높다. 그리고 이는 지방가맹점들로 내려갈수록 더욱 높아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교육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적 특성상 이를 보완해주는 역할을 하우스터디 독서실들에서 제공되는 아모르이그잼의 강좌가 이뤄내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아모르이그잼은 압도적인 합격률과 수준높은 콘텐츠 등으로 유명한 노량진을 대표하는 공무원 학원으로 실제로 많은 공시생들이 이용하고 있고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아 공시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교육원이다.

아모르이그잼의 강좌를 하우스터디 독서실에서 이용하고 있는 한 회원은 “하우스터디 독서실을 이용하면서 아모르이그잼의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는 뜻밖의 환경적인 요건에 놀라웠다. 특히 아모르이그잼의 모의고사는 나처럼 독학으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요긴한 도구가 돼주고 있다”고 만족도를 표하기도 했다.

하우스터디에에는 이 밖에도 독서실 회원들에게 해커스 토익 인터넷강의(신토익보카/개념완성/토익 550점/750점/900점)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수능수험생들을 위해서도 1:1 학습계획 수렴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아줌’과 실시간 질의문답시스템 ‘콴다’, 실시간 화상강의 서비스기업인 ‘이리온’의 정확한 입시정보가 담긴 앱매거진도 이용할 수 있다. ‘학생독립만세’ ‘RS 에듀컨설팅’도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된다.

제공되는 대부분의 교육 콘텐츠들은 수험생 회원들의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 하우스터디 독서실 이용 회원 중 탑재된 교육 콘텐츠를 사용하는 사람의 비율이 20%를 웃돌고 있다. 일반적으로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회원이 70~100명정도인 점을 고려할 때 상당히 높은 수치다.

한편, 하우스터디는 가맹점의 성공을 우선으로 하는 조직문화와 타 독서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교육공간사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실제 2016년 7월 창업 이후 매년 15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전국에 120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하우스터디가 만들어가고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는 고급스럽고 안정적인 독서실 인테리어와 스터디카페 인테리어를 갖춘 것은 물론 수준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회원 및 가맹점주들의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독서실 창업이나 스터디카페 창업에 관심이 많다면 본사의 프리미엄 독서실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참고로 하우스터디는 오는 3월 21일부터 서울 세택에서 개최되는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들은 만날 예정이며, 이 박람회를 통해 가맹점을 개설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