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프랜차이즈 노하우로 만든 '본초맘죽' 죽집창업, 반값 소자본창업 제시
본초맘죽 본사 관계자는 "공장에서 생산한 죽은 맛과 품질, 가격까지 최적화시켜 모든 메뉴를 완제품 형태로 체인점에 공급함으로써 1인창업 운영시스템이 가능하도록 해 체인점의 수익성 개선과 매장운영의 안정화를 이루도록 했다"고 전했다
또한 본초맘죽 성공포인트로는 소비자 관점에서는 기존 죽 전문점들이 6천 ~ 1만8천원 정도의 가격으로 인해 고객에게 부담스러움을 줬다면, 본초맘죽은 5천 ~ 8천원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의 구매 문턱을 대폭 낮췄다는 점과 매장 운영자 관점에서는 매장 상황이나 투자금에 맞춰 홀형 테이크아웃 그리고 배달형 콘셉트로 다양한 모델로 창업이 가능하게끔 맞춤형 창업으로 설계됐다는 점을 강조했다.
창업마케팅 전문 컨설턴트 정수필 소장은 "죽집창업은 홀과 테이크아웃은 기본이고 배달매출을 통해 상권이 취약한 출점 점포의 경우에도 간단한 홍보방식으로도 경쟁이 치열하지 않아 저렴한 임대료의 장점을 살리면서 배달을 통해 매출증대가 가능해 실속형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이"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 자세한 내용은 본초맘죽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김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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