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최대게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이번 주말에는 동해안을 찾은 여행객이 상당히 많았다. 꽃샘추위로 인해 날씨가 다소 쌀쌀하지만,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보통 수준을 보여 나들이나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동해안에는 여러 유명 관광지가 있는데, 이 중 속초는 명실상부 국내대표 관광지로 손꼽힌다. 오래전부터 속초를 자주 방문하는 이들이 많았고 최근에는 여행이 삶의 필수요소로 여겨지는 만큼 속초를 찾는 이들이 더욱 늘었다.

강원도 속초는 가장 대표적인 명소이자 국내 으뜸가는 명산인 설악산이 있다. 속초를 단순히 항구도시로 생각하는 이들도 몇 있지만, 앞으로는 동해를 뒤로는 설악산이 있어 등산마니아들은 설악산을 정복하기 위해 등산길에 오르곤 한다.

속초 시내로 가보면 속초 중앙시장이 있다. 여행객들이 자주 드나들기 때문에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현대식으로 탈바꿈했지만,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다. 속초 항구 중 동명항을 가보면 속초 등대전망대가 보인다. 등대전망대는 속초 8경 중 2경으로 등대 위에서 보는 경치는 이루 말할 수 없다.

또한, 동명항 일대에는 여러 횟집과 대게전문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일대에 위치한 대게전문점은 대부분 비슷할 수 있지만, 홍게무한리필 메뉴를 선보이는 ‘최대게’는 좀 더 특별함이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는 선주직판장으로 비용절감을 위해 선주가 직접 배를 타고 동해로 나가 대게, 홍게, 털게 등 각종 게와 더불어 활어와 해산물을 어획한 뒤 매장으로 들인다. 수입산 대게나 킹크랩, 랍스타는 직수입을 하여 유통과정으로 인한 비용 상승이 없고 수산물의 신선도가 매우 높기로 유명하다.

속초 맛집 ‘최대게’는 게찜을 주문하면 물회, 모듬 활어회, 김치, 단호박, 골뱅이, 고구마맛탕,새우, 게살튀김 등 17여가지의 스끼다시를 제공하며, 특히 홍게탕까지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품질 좋은 대게와 킹크랩을 판매하면서 가격은 낮추고 최고의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한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최대게’는 속초 가볼만한곳 영금정과 등대전망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