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펭귄통신]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네이버 인터넷가입 전문 커뮤니티 카페인 ‘펭귄통신’은 3월말 SK, LG, KT 등 통신3사 인터넷 가입시 최대 63만 원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내용에 따르면 SK브로드밴드의 경우 최대 60만 원, LG유플러스의 경우 최대 62만 원, 올레KT는 최대 55만 원까지 지급하며, 후기 작성 시 1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월초 대비 정책 수준이 상승했으며 이에 인터넷 가입 시 지급되는 사은품 금액 또한 상향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인터넷 가입을 앞둔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거주 중인 박씨(29)는 얼마 전, 인터넷 가입을 위해 포털 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검색하다 사은품 금액이 최대 63만 원까지 지급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박씨는 “기존 부모님 댁에 인터넷을 설치할 당시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했었으며, 사은품이라곤 상품권 20만 원이 전부였다. 온라인 인터넷가입처를 통해 가입 하는 것이 더 많은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좀 더 빨리 알게 됐었다면 좋았을 텐데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이처럼 최근 인터넷가입을 알아보는 소비자들은 통신사 고객센터 보다 온라인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인터넷 가입시 대표적인 통신사로는 LG 유플러스, SK 브로드밴드, 올레 KT 등 통신 3사가 있으며, 가입 상품에 따라 사은품 금액도 차이가 있다. 인터넷 요금은 백메가<100Mbps>, 기가슬림<500Mbps>, 기가<1천Mbps>로 나뉘며, TV 요금제는 통신사에 따라 제공되는 채널 수와 요금제가 다르다. 보통 인터넷과 TV를 같이 가입할 때에 사은품 금액이 높다.

인터넷 가입시에는 관련 분야 전문적인 상담사에게 안내를 받고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결합 상품을 통해 보다 통신비를 낮춘 후 현금 사은품 비교사이트에서 비교해 설치 받아보는 것이 유리하다.

네이버 대표 인터넷 가입 전문 커뮤니티 카페 ‘펭귄통신’은 회원들에게 인터넷 가입 및 설치시 호갱되지 않는 방법을 ‘꿀팁 게시판’을 통해 전달하고 있으며, 인터넷, TV, 전화 가입 및 설치시 유의해야 할 점들을 무료로 상담해주고 있다.

펭귄통신은 서울, 경기권부터 강원, 전남, 전북, 제주 등 전국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 요금제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 중이다. 또한 친구 추천 시 각각 1만원씩 추가 증정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인터넷 관련 상담은 ‘펭귄통신’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