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시흥목감 케이엠텍 지식산업센터 교통망]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케이엠텍’은 목감택지개발지구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이며 목감역에서 불과 약500m 거리에 위치하게 된다.

‘사용자의 편의가 최고의 가치’라는 모토 아래 상가, 공장, 섹션오피스 등의 구성 각각이 특화설계가 적용되어 조망과 공간 효율이 뛰어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목감택지개발지구내 약 1만2천세대와 더불어 지구 인접지역의 약 3천세대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더불어 올 8월 착공예정인 신안산선 그리고 현재 한창 공사가 진행중인 평택-파주 고속도로 등 개발 호재를 품은 것도 인기를 더하는 요인이다.

기 조성된 교통인프라도 훌륭하다. 불과 약5Km 거리에 위치한 광명역을 이용하면 전철1호선과 KTX를 이용할 수 있으며, 광명역까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더라도 30분이 채 걸리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하기가 매우 편리하다.

영동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으로의 빠른 진입도 가능하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 등 항공과 항만 시설로의 접근이 매우 편리하다. 수원-인천간 물류이동의 중추인 수인산업도로의 진출입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1Km 거리에 위치한 조남 I.C.를 이용하면 서해안고속도로 및 서울외곽순환도로를 간편히 이용할 수 있다. 조남 I.C.에서 서해안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면 여의도는 20분대, 강남은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곧 개통이 예정된 제2경부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도 민락 I.C.를 이용하면 빠르게 진입 가능하다. 민락 I.C.와 북의정부 I.C.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 전국 각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것도 눈길을 끈다.

이와 같이 풍부한 배후수요와 사통팔달의 교통인프라를 갖춘 입지임에도 공급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높은 입지 우위를 갖춘 시설임에도 공장 및 섹션오피스가 3.3㎡당 500만원대로 책정됐다.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되며, 총 20실의 근린생활시설이 공급되는 ‘케이엠텍’ 지식산업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섹션형 오피스라는 점이다. 기업의 규모, 업무 종류에 따라 공간분할이 자유로운 섹션형 오피스는 설계, 초기 투자비 및 기업의 운영비 절감조건을 갖췄다. 또한 입주자들에게만 선착순으로 공급하는 창고가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사업이 확장되면 사업자들이 가장 아쉬워하는 부분이 적재공간 즉 창고인데 ‘케이엠텍’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1~2층에 넓은 전용 창고를 마련해 보관 및 이동이 편리하도록 했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획일화된 디자인과 설계가 적용된 타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세련된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를 적용해 차별화했다. 6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와 개방감이 뛰어나며, 2~6층까지 차량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으로 넓은 램프 폭과 높은 층고로 차량이 이동 가능하게 설계, 물류의 이동이 훨씬 편리해 비용절감 및 시간절감 효과가 있다. 총 243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시흥광명의 아파트형공장으로, 법정 주차 160대에 150%의 높은 주차비율을 갖춰 주차 편의도 좋다. 또한 승객 및 화물 엘리베이터 분리설계를 해 승객용 엘리베이터 5대, 화물용 엘리베이터 2대 설치, 물류의 빠른 이동은 물론 승객에게는 쾌적한 실내환경 제공한다.

사람이 많이 살고, 교통이 다양하면서 편리하고, 미래 개발 계획이 확정돼 이미 진행중인 곳이라면 가치 상승을 기대해보는 것은 부동산 상식이다.

금융 혜택도 다채로워 임대료보다 저렴하게 사옥을 마련할 수 있다. 2019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공급받는 사람들에게도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장기저리융자 지원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