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단·119재난구조단 등 현장파견

▲ 한전 나주본사 전경. 사진=한전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한국전력(이하 한전)이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구호활동, 숙소제공, 성금기탁, 의료지원 등의 지원을 시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우선 한전은 산불 발생 직후, 속초지사에 비상상황실을 설치하고 재해대책본부, 속초시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또 자체 운영 중인 119재난구조단과 사회봉사단 등 60여명을 피해가 가장 큰 속초시 장천마을에 파견해 구호물품 전달 등 신속한 지원을 시행했다.

이재민들의 생활편의를 위해 한전 속초연수원 전 객실과 식당, 의무실 등 부대시설도 개방했다.

한전은 전력그룹사와 함께 피해복구성금 10억원을 기탁했으며 이와는 별도로 노사합동으로 전 임직원이 자발적인 모금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성금기탁과 모금활동에는 한전과 6개 발전회사(한국수력원자력·남동발전·중부발전·서부발전·남부발전·동서발전), 4개 그룹사(한전KPS·한전KDN·한국전력기술·한전원자력연료)가 동참했다.

또 한전 의료재단인 한일병원은 이재민들에게 가장 절실한 구호의약품을 지원했으며 지난 9일부터는 의사·간호사·응급구조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 의료지원단이 '찾아가는 이동식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전 관계자는 "본격적인 복구를 위한 대규모 지원인력을 현장에 파견할 계획이며 한전 및 협력사의 인력·장비를 투입해 전력설비 특별점검 등을 시행하는 종합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재해대책본부와 협의해 전문장비를 갖춘 119재난구조단을 파견하고, 연인원 3천여명을 투입해 배전설비 특별점검과 복구지원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