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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소리로 송금~ 더 스마트해진 ‘KB착한뱅킹’‘목소리 소액이체서비스’ 지정된 계좌로 하루 50만원 이내 송금 가능
  • 배상익 선임기자
  • 승인 2019.04.17 12:40
  •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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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KB저축은행
[일간투데이 배상익 선임기자] KB저축은행이 금융기관 최초로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KB저축은행(www.kbsavings.com, 대표이사 신홍섭)은 17일, 새로운 인증방식 등을 도입하고 성능이 대폭 개선된 ‘KB착한뱅킹’ 앱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선된 ‘KB착한뱅킹’은 본인이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도용위험을 차단함과 동시에 목소리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

또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ID/PW 등록없이 간편인증만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하여(Simple)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KB착한뱅킹’앱은 금융권 최초로 비FIDO 인증방식이 적용된 ‘목소리서비스’ 와 QR코드로 진위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증명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목소리서비스’는 FIDO방식을 적용하지 않아, FIDO인증기관과 시스템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 빠르게 작동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나의 목소리로 로그인, 메뉴찾기, 소액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목소리 소액이체서비스’는 지정된 계좌로 하루 50만원 이내에서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엄마에게 20만원 보내줘” 라고 말하고 화면에서 이체내용을 확인 후 “이체”라고 말하면 바로 송금된다. 본 서비스는 금융보안원의 보안성 검토절차를 거쳤다.

‘모바일증명서’는 공인인증서에 적용된 기술과 QR코드를 응용하였다. 모바일로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발급하고, ‘KB착한뱅킹’ 어플을 통해 누구나 원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B저축은행은 기술력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협업하고 있으며, 이번 서비스는 ㈜에잇바이트 및 ㈜파워보이스와 협업하여 이뤄낸 성과이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계 내 디지털 리딩뱅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며 “그 중심에는 언제나 고객이 있을 것이며,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금융소외계층도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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