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시트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카시트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2위 페도라 3위 순성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3월 22일부터 2019년 4월 23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999,16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8년 11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8,850,642개와 비교하면 12.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소비의 확산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4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다이치, 페도라, 순성, 조이, 싸이벡스, 리안, 맥시코시, 시크, 브라이택스, 포브, 그라코, 콩코드, 레카로, 폴레드, 에어보스, 마블, 나니아, SEEC, 키즈엠브레이스, 토드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667,706 소통지수 594,908 커뮤니티지수 653,6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6,29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35,805와 비교하면 24.77% 상승했다.

2위, 페도라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189 소통지수 459,407 커뮤니티지수 536,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4,56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38,941와 비교하면 16.53% 하락했다.

3위, 순성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666 소통지수 373,017 커뮤니티지수 439,8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8,58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84,385와 비교하면 15.1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다이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카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18년 11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8,850,642개와 비교하면 12.98%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8% 상승, 브랜드소통 11.14% 상승, 브랜드확산 25.7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4월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다이치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안전하다, 참여하다, 조사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가성비, 보상판매, 유아카시트'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9.05% 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3월 22일부터 2019년 4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