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시매쓰 학원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기존의 딱딱하고 강의 중심의 교육시스템을 탈피하고 창의력과 사고력을 길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춘 시매쓰에서 5~6월 전국 시매쓰 센터를 개방하고 다양한 사고력수학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시매쓰데이'를 진행한다.

매년 5월마다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시매쓰데이는 기존에 다니고 있는 재원생뿐 아니라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모든 학생들에게 학원을 무료로 개방하는 날로 다양한 행사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게임과 가벼운 놀이 활동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3일 시매쓰 중계점은 테셀레이션 모자 만들기, OX퀴즈 등 수학과 관련된 활동과 림보, 윷놀이와 같은 활동적인 프로그램 등을 마련하여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시매쓰는 기존의 학생들에게 어려움과 거부감을 주는 암산, 계산식 문제풀이를 탈피하고 수학적 호기심을 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어 부담감을 낮추고 즐겁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강사들과 함께 친근하게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은 공부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즐겁다는 인식을 새로 갖게 함으로써 자칫 학원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 학업 부담감을 낮추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시매쓰 수학연구소 관계자는 "매년 5월경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시매쓰데이는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학체험활동을 통해 생활과 밀접한 연관 있는 수학 원리들을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하고자 마련한 행사"라고 의견을 전하였다.

덧붙여 “가정의 달을 맞아 5~6월 시매쓰 학원을 무료 개방하는 시매쓰데이는 수강생뿐만 아니라 비회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학원을 무료로 개방하는 날로 수학과 관련된 재미있는 게임과 놀이활동을 체험하며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를 주는 행사다. 수학적 호기심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수학 게임과 놀이 등을 다양하게 진행하니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시매쓰데이는 전국 센터마다 날짜와 프로그램이 상이하므로 가까운 센터에 사전 문의 후 참가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