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전략·주요대학 입학정보 제공

[양양=일간투데이 최석성 선임기자] 양양군은 관내 중·고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군은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맞춤 정보를 제공해 글로벌 명문 교육도시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0학년도 대학입시 전략 및 주요 대학별 입학정보를 제공하는 대학입시설명회를 18일 양양군 문화복지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2020학년도 이후 대학입시 변화 분석 및 대책수립, 고교 유형에 따른 수시전형별 유·불리 분석, 수시 유형별 특징 분석을 통한 로드맵 수립,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전략 설계 등 2020학년도 대학입시 전반에 관한 부분 및 컨설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전 EBS입시분석위원이었으며, 현 TBS '상담 받고 대학가자' 자문위원, 전국고교 교육청 초청 특강강사로 활동 중인 ㈜비전과멘토 하귀성 대표로 1시간 50분 동안 2020학년도 대학입시 설명 후 궁금한 내용을 직접 묻고 설명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최태섭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대학입시 설명회는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적극 대처하고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진학과 쉽게 연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배움으로 행복 찾는 교육도시 양양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 관내 중학생수는 470명, 고등학생수는 483명으로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앞으로 남은 기간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등 학생들의 맞춤형 진학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