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대방건설은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분양하는 ‘파주운정 대방노블랜드’ 견본주택을 6월초에 오픈할 예정이다.

경기 파주시 운정3지구 A28블럭에 위치한 ‘파주운정 대방노블랜드’는 지하2층 ~ 지상 20층 11개동이며, 전용 59㎡ 224가구, 84㎡ 438가구, 107~109㎡ 158가구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는 광폭거실 및 서비스면적 특화설계가 주목받고 있다. 59A, 84A, 107A타입에 기존의 거실에 있던 기둥을 제거한 광폭거실 특화설계를 적용하여 거실 공간을 보다 넓고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주방에서 거실까지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어 수요자에게 보다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인근 타사대비 최대 3.6평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하는 특화설계가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파주운정 대방노블랜드는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를 품은 이른바 ‘초품아’이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및 중학교가 예정되어 있어 신호를 건너지 않고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도보통학이 가능한 고등학교까지 위치하고 있는 완전한 학세권 단지로써, 학생 자녀를 둔 30~40대 학부모들에게 매력적인 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생활환경 및 편의성도 뛰어나다. 단지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주민센터, 복합커뮤니티센터와 중심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차량 이용시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출판단지, 홈플러스 등의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 근린공원이 다수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수변공원 및 운정호수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 실내체육관, 골프연습장, 북카페, 독서실 등의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이 예정되어 있어 입주자들의 편의를 더하였다.

파주운정 대방노블랜드가 위치한 운정3지구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운정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노선은 2023년 개통 예정으로, 파주운정 ~ 일산 킨텍스 ~ 삼성역 ~ 동탄역으로 이어지는 83.1km구간으로 GTX사업중 가장 빠른 노선이다. GTX A노선을 이용할 경우, 운정역 ~ 서울역까지 20분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어 파주에서 서울까지 출퇴근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 샆다리IC를 통하여, 자유로 및 제2자유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서울·김포·일산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또한 경의중앙선을 통해 서울도심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며, 3호선 연장(예비타당성 조사 심사중), 김포~파주 제2외곽순환도로(2024년 개통예정), 서울~문산 고속도로(2020년 개통 예정) 등의 교통망 확충이 예정되어 있다.

이러한 호재에 힘입어, 운정 3지구의 경우 지난해 9.533%로 높은 지가변동률을 기록하였다. 전년도 2.807%에 비해서 약 7%p가까이 오른 것이며 경기도 평균 4.421%는 물론 서울 6.144%보다도 크게 웃도는 수치를 기록하며 인근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방노블랜드의 시공사인 대방건설은 2018년 도급순위 27위를 기록한 견실한 중견건설사로, 2018년 의정부고산 대방노블랜드 및 양주옥정지구, 송산 대방노블랜드 1~3차의 분양을 성황리에 완료하였으며, 향후 부산신항, 양주옥정 2차, 인천송도 등 전국적으로 분양이 예정되어 있다.

파주운정 대방노블랜드는 2021년 9월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