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비치대게직판장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국토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태백산맥은 우리나라의 자랑할 만한 하나의 큰 산줄기이다. 태백산맥의 동쪽은 높은 산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서쪽은 낮은 산록 완사면으로 발달하여 365일 많은 여행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특히 태백산맥 줄기의 동쪽의 영동지방은 단조로운 모래해안선과 좁은 해안 평야가 발달하여 명장관을 일궈내는 곳이기도 하다.

이렇게 볼거리와 놀 거리가 가득한 만큼 요즘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은 세계적으로 아름답기로 소문난 금강산을 경계로 통천군과 동해와 인제의 사이에 있는 고성과 동해와 설악산이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옮겨지고 있다.

아무래도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다 보면 그 고장만의 먹거리 또한 발달한다. 그 중 속초대게맛집을 찾고 있다면 '비치대게직판장'을 다녀오는 것도 괜찮다.

속초맛집으로 꼽히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상호 그대로 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게뿐만 아니라 홍게와 랍스타, 킹크랩 등을 찜을 비롯한 새콤달콤한 게살 물회, 밥도둑으로 유명한 게 뚜껑밥, 게를 넣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게라면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여러 연예인과 셀럽, 가수들이 방문해 속초동명항맛집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생정보통’과 ‘생방송 오늘저녁’에 소개된 곳이다.

고성 맛집으로도 불리는 이곳 비치대게직판장의 1층에는 대형수족관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대게, 킹크랩 등 각종 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메인메뉴 게찜은 손질비 없이 깔끔하게 손질이 되어 나와 가성비도 우수하다는 평이 오간다.

또한, 속초대게맛집이라고 해서 게만 있는 것은 아니다. 게를 시키면 함께 나오는 스끼다시는 활어회를 비롯해 각종 물회 등 15가지에서 20여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스끼다시의 일부는 세미뷔페식으로 셀프바에서 얼마든지 갖다 먹을 수 있으므로 가성비 넘치게 즐길 수 있다. 발렛파킹 또한 무료로 제공하여 고객 편의에 힘쓰는 모습을 보인다.

속초동명항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연합복합어선을 보유하고 직접 출항하는 선주가 각종 해산물을 직접 수입 할 뿐만 아니라 유통까지 담당하고 있다. 덕분에 비치대게직판장은 중간유통마진의 부담 없이 제공한다.

방문 시 네이버를 통해 예약할 경우 10% 저렴하게 해 주는 이벤트나 SNS로 이곳에서 인증할 시 5~10%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방문포장도 가능하며, 이 역시 할인이 적용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