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수능에서 가장 중요한 한 과목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수학 과목일 것이다. 작년 입시에서는 예외적으로 국어 교과가 가장 어려웠지만 일반적으로는 수학 실력이 대입에서는 가장 중요하다. 실제로 의대나 명문대학교를 합격하기 위해서는 수학 점수를 얼마나 획득하는가가 관건인 경우가 많다.

통상 수학 교과의 표준점수가 가장 높다. 물론 수능 정시는 수학과 국어, 영어 및 탐구과목을 골고루 잘해야 정시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수능 수학 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지 못할 경우 의대나 서울 상위권 명문대학을 합격하기는 쉽지 않다.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교과목도 수학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반수학원을 선택할 때 수학교과목에 대한 수업이 얼마나 충실하게 이루어지는가를 비교해보고 선택할 필요가 있다. 55년 전통의 재수 명문 종로학원이 직영하는 안성종로기숙학원에서는 6월 16일 반수성공반을 개강한다. 문과 이과 각 1반, 30명 정원으로 모집을 한다.

반수성공반을 위한 3주간 별도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반수생을 위한 효과적인 수업을 제공한다. 지금 다니고 있는 대학에 만족을 못하고, 반수를 결정한 학생들은 반수생만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안성종로기숙학원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반수생을 위한 3주간 수업에서 수학교과목 수업시간이 가장 많다. 일주일에 12시간~14시간을 배정하여 반수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수학 클리닉 수업을 더하면 13시간~15시간을 수학 과목에 대한 수업을 진행한다. 충분한 수학 수업 시간을 확보해 학생들이 짧은 기간에 수학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수학 클리닉 수업은 본 수업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한 일종의 보충 수업이다.

어려웠던 내용을 다시 한 번 설명듣기도 하고, 특정 수학 영역에 대한 심화내용을 강의하기도 한다. 이러한 클리닉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 교과목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능력과 자신감을 함양할 수 있다.
또한 수학 과목은 수험생이 이해하지 못했을 때 해결하고 넘어가야 하는데, 이를 위해 1:1 Q@A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학생이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을 때 1:1 질문지를 제출하면, 24시간 이내에 수학선생님께서 답변을 해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마치 과외를 하듯이 선생님이 1:1로 자세하게 설명해주시어 많은 도움이 된다는 말을 전한다. 반수에 도전하는 기간은 재수를 준비하는 이들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짧다. 특히 수학 교과목에 대한 강의 커리큘럼과 1:1 질문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학원을 선택하는 바람직하다.

효과적인 반수 대비를 하기 위해서는 학습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학원의 물리적 환경도 매우 중요하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학생들이 편안하게 생활하면서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는 생활환경과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그린시티로 지정된 안성에 위치하고 있다. 차령산맥의 한 줄기인 마이산 가장자리인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학원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신록들로 가득찬 마이산을 보며 학원공간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기숙학원을 위해 설계된 신축 건물과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숙사 방별로 비데 시설과 샤워 시설을 갖춘 2인 1실의 신축 호텔급 기숙사를 갖추고 있다.  

넓은 축구장과 농구장, 족구장. 러닝머신과 바벨 등의 헬스기구가 비치된 체력단련장을 갖추어 학생의 건강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종일 앉아서 학습해야 하는 점을 고려하여 편안하고 과학적으로 제작된 의자를 갖추고 있으며, 특허출원 중인 칸막이 대형책상은 일반 책상의 두 배 크기로 학생들이 종일 앉아서 공부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는 학원이다. 각 교실마다 공기청정기를 갖추어 쾌적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학원에 상주하는 영양사와 조리장이 매일 신선한 음식 재료로 맛있는 영양식을 제공하고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55년 전통의 재수 명문 종로학원이 직영한다. 4중 담임제도를 통해 학생들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학생들이 더 열심히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격려와 자극을 아끼지 않는다. 종로학원 본원의 오랜 대입 55년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열정적인 SKY, EBS 출신의 강사진이 포진하고 있다. 반수반에 대한 자세한 모집요강은 안성종로기숙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