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현대건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위너' 수상'H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국내 공동주택 작품 중 유일
  • 송호길 기자
  • 승인 2019.05.29 13:56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힐스테이트 운정 놀이터 'H Blue Playground'. 사진=현대건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현대건설이 '2019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서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어워드의 하나로 꼽히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가 심사위원장을 맡고 디자인 명문 RISD의 '앤디 로우' 교수, 일렉트로룩스의 '토마스 요한슨' 디자인 디렉터, 오사카 예술 대학의 '요시마루 타카하시' 교수 등이 심사에 참여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운정의 'H 블루 플레이그라운드(H Blue Playground)'를 출품해 국내 공동주택 작품 중에는 유일하게 위너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위너는 전체 응모작 상위 10% 내 속할 시 수여받는 상이다.

H 블루 플레이그라운드는 파도의 물결 모양을 모티브로 삼아 다양한 경사의 놀이 마운딩과 네트 형태의 자유곡선형 놀이시설물이 어우러진 어린이 놀이터다.

높낮이가 다른 놀이기구가 아이들의 신체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유도해 도전의식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얻었다.

또 생동감 있는 파란색으로 채색된 놀이기구와 바닥이 아이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독창적인 디자인이라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H 블루 플레이그라운드는 지난해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굿 디자인(Good Design)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은데 이어 올해에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해 현대건설 조경의 뛰어난 디자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조경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디자인의 상품을 개발하고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특화된 놀이터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호길 기자 hg@dtoday.co.kr

경제산업부 송호길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