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더온필라테스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건강 및 체형 관리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면서 필라테스 수요 역시 갈수록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필라테스는 근력 강화 및 신진대사 활성화에 기여하는 운동법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도 뛰어나 S라인을 원하는 여성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에소르핏'사의 필라테스 브랜드 '더온필라테스'는 체형 관리는 물론 신체 단련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구 사용 및 프로그램 구성에 힘을 쏟고 있다. 이를 통해 토탈 건강관리 솔루션을 선보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를 얻고 있다.

더온필라테스 수업에 사용하는 기구로 리포머, 스프링보드, 체어, 캐딜락, 바렐 등이 있다. 이러한 기구들을 활용해 연결된 저항력을 버티면서 평소 사용하지 않았던 속 근육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기구 사용과 동시에 스트레칭 및 유산소 운동 효과까지 나타내는 응용 동작 프로그램도 마련해두고 있다.

특히 1:1 개인레슨 및 1:6 그룹레슨을 진행하여 고객 기호에 따라 프로그램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개인레슨 공간도 따로 구축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그룹레슨일 경우 리포머실, 스프링보드실, 체어실 활용이 가능하다.

더온필라테스 프로그램은 올바른 자세에서의 동작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틀어진 자세 및 체형, 신체 라인을 바로잡을 수 있다. 속 근육을 사용해 저항력을 버티는 동작들이 많아 근력 향상 및 체력 증진에 기여한다.

아울러 에소르휘트니스와 동시 운영을 하여 기구 필라테스의 2%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다.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개인의 운동 목적 및 체형에 맞춰 운동 매니지먼트를 실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온필라테스는 현재 의왕본점을 필두로 안양, 안산, 청주점을 동시 운영하고 있다. 향후 경기 지역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대중과 소통하고 연구개발 노력을 적극 경주하겠다는 각오다.

더온필라테스 윤효원 운영실장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청결에 대한 부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매일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필라테스에 대해 낯설고 잘 알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접근성을 높이고 대중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