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한 정서·행동 문제 중재·위기관리 대응 방안 모색
연수에 참여한 중등 특수교사는 "최근 연구 동향과 함께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중재 방안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향후 심화된 내용으로 재연수의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특수교육팀 최영수 장학관은 "심각한 정서·행동 문제에 대한 지원 강화는 현재 특수교육이 갖고 있는 주요 핵심 과제"라며 "이에 대한 다방면의 심층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관련 교원의 행동지원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 기회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박구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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