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 도입해 스마트창구 로그인 방식 다양화

▲ 사진=IBK연금보험
[일간투데이 홍정민 기자] IBK연금보험은 고객의 이용편의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 및 스마트창구 앱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오픈한 모바일 시스템의 구축 컨셉은 심플&스마트다. 모바일 홈페이지에 '온라인연금 가입시스템'을 탑재해 고객의 생년월일, 성별 입력만으로도 보험료와 연금액 산출이 가능하고 고객이 직접 가입까지 가능하다. 가입 과정에서 입력하는 정보도 최소화하는 등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또한 최신 디지털기술을 도입해 고객 스마트창구 로그인 방식도 다양화했다. 공인인증서 방식 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 인증, 6자리 간편비밀번호, 지문인증 및 페이스아이디 인증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기술 혁신에 더해 서비스도 강화됐다. 스마트창구 개인화 기능을 제공해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초기화면에 직접 배치할 수 있어 모바일에서 필요한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퇴직연금 기업 담당자 전용 스마트창구를 구현해 계약조회, 퇴직금처리, 안내장 발급 등 보험업권 퇴직연금 사업자중 유일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주성 IBK연금보험 대표이사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모바일 웹과 앱을 구축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에게 최적화된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7월 한달간 모바일 홈페이지 및 스마트창구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IBK연금보험 모바일에 접속해 연금상품을 가입한 신규 고객과 스마트창구 앱을 다운로드 후 이용한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품권 및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