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미래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6월 2일부터 2019년 7월 1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162,115 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19년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미래산업, 테스, 엘비세미콘, 네패스, 제우스, 메카로, 원익IPS, SFA반도체, 이오테크닉스, WI, 솔브레인, 제주반도체, 미코, 바른전자, 러셀, KEC, 한미반도체, 케이엠, 아이텍, 케이씨, 한양디지텍, 젬백스, 오션브릿지, DB하이텍, 디아이, 하나머티리얼즈, 엑사이엔씨, 하나마이크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30,356 미디어지수 11,872,467 소통지수 10,788,901 커뮤니티지수 7,157,025 시장지수 37,989,886 사회공헌지수 3,406,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345,459로 분석되었다.

2위, SK하이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638,629 미디어지수 2,585,926 소통지수 1,259,421 커뮤니티지수 1,116,500 시장지수 6,959,125 사회공헌지수 513,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73,484로 분석되었다.

3위, 미래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3,148 미디어지수 1,929,951 소통지수 449,091 커뮤니티지수 802,908 시장지수 15,254 사회공헌지수 155,5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5,923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전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브랜드는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총괄, Harman 등 252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이다. 2019년 포브스가 선정한 전세계 2000대 기업 중 13위를 차지했고, 전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기업 순위에서는 7위를 기록했다. 2018년 포춘이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에서는 12위를 차지했다. 부품사업에서는 D램, 낸드 플래쉬, 모바일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의 DS부문으로 구성된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6월 2일부터 2019년 7월 1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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