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교대이층집 망포점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외식전문기업 '세광그린푸드리테일'의 삼겹살 전문 브랜드 '교대이층집' 망포점이 오픈했다. 특히 교대이층집 망포점은 삼성SDI,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소재연구단지, 디지털단지 등이 인접해 있는 수원 영통구에 위치하여 오픈 직후 일찌감치 직장인들 사이에서 회식 장소로 인기몰이 하며 예약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교대이층집 망포점이 이렇게 오픈 직후부터 망포역 맛집으로 주목받는 이유로는 돼지고기의 차별화된 맛과 음식을 더욱 맛있게 해주는 밀착접객 서비스, 이색적인 인테리어로 꼽힌다.

교대이층집 망포점 대표 메뉴는 꽃삼겹과 통삼겹, 통목살으로, 국내산 1등급 돼지만을 취급하는 것이 원칙으로 차원이 다른 돼지고기의 고소함과 진한풍미를 선사한다. 덕분에 비교적 입맛의 기준이 높을 수 있는 직장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회식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이다.

이 중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교대이층집 망포점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꽃삼겹은 모든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빠지지 않고 주문하는 필수메뉴로 꼽힌다. 꽃삼겹은 자체 개발한 기술로 삼겹살을 동그랗게 말아 급랭한 뒤 먹기 좋은 두께로 슬라이스한 것으로 꽃모양을 띠고 있는 것이 특징. 이 위에 기호에 따라 기본찬을 조합하여 올려 고기를 마치 쌈처럼 말아 먹으면 뛰어난 맛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돼지고기의 맛을 배가시키는 기본찬 또한 교대이층집 망포점만의 차별화 포인트. 여수 갓김치, 곰소포구 순태젓갈. 천일염과 함초를 섞어 만든 함초소금 등 전국 각지를 돌며 가장 맛있고 조화로운 맛을 낼 수 있는 식재료들로만 엄선해 구성했다. 여기에 고기 메뉴 주문 시 해물냄비가 서비스로 제공되는데 꽃게, 홍합 등 해산물이 듬뿍 담겨져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으로 술안주로도 제격인 인기메뉴이다.

이 외에도 영통구 맛집 교대이층집 망포점의 이색적인 인테리어와 직원들의 친절한 밀착 접객 서비스 또한 빠질 수 없는 이유. 전통시장에서 착안한 테이블구조는 여럿이 방문해도 둘러앉아 식사를 하면서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기에 불편함이 없으며, 고객들이 보다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매장 구역마다 담당직원이 고기를 구워주고 미니주방이 설치되어 있어 반찬을 빠르게 채워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대이층집 망포점은 “음식의 맛 자체는 물론 음식을 더욱 맛있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옛날 가정집 같은 정겨운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힘썼다”며, ”직장인들이 퇴근 후 편하게 들려 하루의 피로와 긴장을 풀고 술 한잔 기울이며 회포를 풀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교대이층집 망포점은 소규모 및 단체 예약손님을 위해 120석을 완비했으며, 망포역(분당선) 8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여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