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2019년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국일제지 2위 한솔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19년 7월 5일부터 2019년 8월 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45,0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2019년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국일제지, 한솔제지, 깨끗한나라, 무림P&P, 페이퍼코리아, 한국제지, 무림페이퍼, 성창기업지주, 영풍제지, 선창산업, 버추얼텍, 무림SP, 컨버즈 순이었다.

​1위, 국일제지 ( 대표 최부도, 최우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4,996 미디어지수 911,319 소통지수 1,455,265 커뮤니티지수 596,865 시장지수 3,387,252 사회공헌지수 92,1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97,821로 분석되었다. ​

2위, 한솔제지 ( 대표 이상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303 미디어지수 637,923 소통지수 440,430 커뮤니티지수 293,713 시장지수 1,893,822 사회공헌지수 283,1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8,302로 분석되었다. ​

3위, 깨끗한나라 ( 대표 최현수, 김민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954 미디어지수 706,719 소통지수 486,791 커뮤니티지수 991,037 시장지수 699,855 사회공헌지수 13,4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5,837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국일제지 ( 대표 최부도, 최우식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국일제지 브랜드는 각종 지류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 도, 소매 및 수출입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8년에 설립되어, 2004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다. 2018년 11월 친환경 소재인 그래핀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자회사 국일그래핀을 설립하여 대면적 그래핀 상용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9년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7월 5일부터 2019년 8월 6일까지의 13개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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