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제휴 카드 디자인, 프로모션, 굿즈 등 고객사 대상 마케팅 플랫폼 제공

▲ 사진=BC카드
[일간투데이 홍정민 기자] BC카드가 카툰네트워크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We Bare Bears)'와 캐릭터 제휴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BC카드는 앞으로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를 활용해 카드 플레이트를 디자인하는 등 고객사의 캐릭터 카드 상품 출시를 지원한다. 또 위 베어 베어스 제휴 프로모션과 각종 캐릭터 굿즈를 통해 고객사의 제휴 마케팅도 적극 추진한다.

먼저 BNK경남은행, MG새마을금고에서 이달 중 먼저 위 베어 베어스 체크카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신협, 광주은행에서도 제휴 체크카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BC카드는 더 많은 고객이 위 베어 베어스 제휴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른 고객사와도 협의할 계획이다.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전무)은 "위 베어 베어스는 BC카드가 2030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가장 선호하는 TOP3 캐릭터"라며 "BC카드가 제공하는 위 베어 베어스 제휴 상품 및 마케팅 플랫폼으로 고객사와 고객 모두가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 베어 베어스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사가 지난 2015년부터 방영하고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그리즐리, 판다, 아이스베어 곰 삼형제의 유쾌한 일상과 캐릭터 특유의 귀엽고 엉뚱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