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콘텐츠 유튜브, 명화 해석, 인문학 교양수업 제공
라이나생명은 최근 KT와의 협력을 통해 총 100여점의 고화질 명화를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인공지능 TV 서비스 '기가지니 힐링명화'를 선보인 바 있다. 시그나건강연구소 네이버포스트 채널을 개설해 미술과 관련한 이야깃거리도 제공한다. 미술작품과 그 배경에 있는 화가들의 이야기를 연재해 많은 사람들이 미술에 보다 깊이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그나건강연구소의 네이버포스트 채널은 그 연장선으로 대중이 서양미술을 쉽게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매주 1회씩 연재 중이다.
라이나생명은 '행복중심케어'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하고 고객뿐 아니라 임직원의 마음까지 케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퇴근 후 참여할 수 있는 클래스를 개설해 미술과 철학, 유튜브 크리에이팅 등 다양한 인문학 교양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사람을 생각하는 인문학은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과 통한다"며 "인문학의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향후 지속적으로 인문학 콘텐츠 확산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정민 기자
jmhong04@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