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푸드올로지 제공
지난 9일 건강한 푸드 전문 푸드올로지에서 눈건강을 지켜주는 신제품, '루테인올로지’를 론칭했다.

사람의 인체에서 가장 빨리 늙는 부위인 눈은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눈 건강 위협 3대 원인 중 하나 인 황반변성으로 인한 질환이 최근 5년 사이 66% 증가했다고 하니 이제는 루테인 섭취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이번에 푸드올로지에서 출신한 ‘루테인올로지’는 눈건강에 도움 되는 주원료인 루테인, 아스타잔틴, 오메가3와 부원료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성분들은 체내 합성이 되지 않는 것으로 외부에서 섭취가 필요한 영양소이다.

주원료인 '루테인'은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다양한 유해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며,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눈 피로 개선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들 세가지 성분으로 눈의 피로를 개선해주고 동시에 눈의 노화를 막아주는 가장 핵심적인 성분이다.

이와 더불어 루테인올로지는 이 세가지 성분 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식물성 추출물 등 다양한 부원료를 포함시켜 완성도를 더해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기능성을 제공한다.

루테인올로지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독서 등으로 눈건강을 위협받는 현대인들을 위한 눈건강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론칭된 루테인올로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구매는 푸드올로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