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코레일 하반기 채용이 마무리된 가운데, 현재 한국전력공사/서울교통공사/한국도로공사 등의 채용이 진행 중이다. 하반기가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더 많은 2019 하반기 공기업 채용 예상일정이 공개되고 있어, 공기업 준비생들이 더욱 취업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가오는 9월에는 한국농어촌공사/국민건강보험공단/한국동서발전/한국산업은행 등의 공기업들이 채용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공기업 TOP 10에 오른 공기업들의 채용 일정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대학생 공기업 선호도 3위에 오른 한국공항공사는 작년 채용 일자 기준으로 11월 13일~11월 22일 채용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5위에 오른 LH 한국토지주택공사는 9월 26일~10월 3일, 7위 한전 KPS는 9월 20일~10월 4일, 9위에 오른 한국가스공사는 9월 27일~10월 3일 하반기 채용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어 취준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하반기 공기업 채용이 다가오면서 취준생들이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돕는 해커스의 다양한 취업 패키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공기업 취업을 경제적 부담 없이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돕는 ‘공기업 취업 0원 합격패스’가 있다. 공기업 취업 0원 합격패스는 공기업 자소서부터 NCS, 전공, 면접까지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는 강의로 해커스공기업 내 공기업 관련 전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4년 연속 공공기관 채용박람회에 공식 초빙된 윤종혁, 김소원 강사의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실제 공기업 NCS 시험에 적중한 적중률 높은 강의가 특징이다. 실제 주택 도시보증공사 필기시험에 해커스 NCS 문제가 그대로 출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경영/회계/재무/경제 등 상경직 전공과 전기직 전공도 제공되어 전공까지도 대비할 수 있다. 공기업 경영학 필기 출제위원 경력이 있는 경영학 이인호 강사와 NCS 전기설비 운영 부분 개발위원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전기직 오우진 강사가 전공 강의를 진행한다.

해커스공기업 취업 0원 합격패스는 출석 인증 시 제세공과금을 제외한 수강료를 100% 현금 환급해주며, 취업 필수 스펙인 토스(TOEIC Speaking)/오픽(OPIc) 인강 4종을 무료로 지급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더불어 ▲자료집 6종 총 1,120페이지(*PDF) ▲컴활, 한국사 자격증 인강 ▲금융 1종+전공 3종 교재(*PDF) ▲NCS 모의고사 ▲NCS 수리 3초 풀이법 특강 ▲공기업별 취업 성공전략 강의 등도 제공한다.

해커스공기업에서는 공기업 NCS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NCS 필기합격 패키지’도 제공하고 있다. 공기업 필기 NCS 전 강좌를 365일 동안 수강이 가능하며 기간 한정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 중이다. 해당 패키지를 수강하는 모두에게 ▲자료집 6종 총 1,103페이지(*PDF) ▲컴활, 한국사 자격증 인강 ▲NCS 모의고사 ▲NCS 수리 3초 풀이법 특강을 제공하며, NCS 취업완성 패키지 수강생에게는 ▲1:1 자소서/면접 온라인 첨삭권 ▲공기업 최종 합격 시 최대 500% 환급 ▲오프라인 공기업 특강 무료수강권 등의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강의는 베스트셀러 1위 ‘단기합격 해커스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교재로 진행된다. 해당 교재는 6대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고, 2018 알라딘 공사 공단 수험서 부문에서 최다 주간베스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기본과 실전을 한 번에 다지는 ‘단기합격 해커스 NCS’ 외에도 NCS 입문을 위한 해커스 NCS 입문서, NCS 심화 문제를 풀 수 있는 ‘해커스 PSAT 기출문제집’과 ‘해커스 기출로 끝내는 PSAT NCS 수리•자료해석 집중공략’ 교재도 있어 공기업 고졸 채용부터 대졸 채용을 준비하는 이들까지 탄탄한 교재 라인업으로 NCS를 대비할 수 있다.

해커스 NCS 인강을 들었던 수강생들은 “계산을 빨리 못하는 수험생들에게 강의를 추천합니다.”, “제가 찾았던 NCS 강의입니다.”라며 수강 후기를 전했다.

한편, 오는 8월 24일(토)에 서울교통공사 필기시험이 예정되어 있다. 이에 서울교통공사 모든 채용전형을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는 ‘서울교통공사 합격패스’도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교통공사 필기에 모듈형 NCS가 출제되기도 하면서 모듈형 NCS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해커스공기업에서는 PSAT형 NCS뿐만 아니라 모듈형 NCS까지 대비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공기업 취업 0원 합격패스’, ‘NCS 필기합격 패키지’, ‘서울교통공사 합격패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공기업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