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 피부과 중점진료 닥터리스의원 이혁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나이가 들면 우리 몸에는 여러 노화 현상이 나타난다. 탄력이 떨어지고, 지방이 빠지면서 피부가 처지고 볼륨감 없이 푹 꺼지게 된다. 여기에 스트레스, 강한 자외선, 높은 기온 등 여러 외부 요인까지 겹치면 피부 속 콜라겐은 더욱 급속히 줄어 노화 진행 속도는 더욱 빨라진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흔히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필러다. 얼굴의 볼륨감이나 탄력이 부족한 부위에 인체에 해가 없는 필러 제재를 주입해 즉각적인 볼륨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다만, 비교적 지속 기간이 길지 않고 개인 차에 따라 그 속도 차이가 커,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의 경우 시간적인 부담감이 따랐다.

이에 최근에는 시술 직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필러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꾸준한 볼륨 증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스컬트라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PLLA 성분으로 구성된 콜라겐 생성 촉진제로, 손실된 얼굴 볼륨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주름 및 탄력 개선, 피부 재생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력도 뛰어나 잦은 시술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알려진 볼륨 개선을 위한 지방이식, 실리프팅처럼 절개, 출혈, 마취와 같은 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간단하게 주사를 통해 시술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시술 후에도 별도의 회복기간도 필요치 않아 자주 시간을 내기 어려운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주름, 탄력 개선 시술법이다.

스컬트라의 경우 기존 필러와 다르게 PLLA 성분이 분해돼 자체적으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시간이 지나면서 점진적으로 주름, 볼륨 개선 효과가 나타나며 그 효과 또한 오래 지속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일반 필러처럼 시술 직후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점차 볼륨이 차오르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다만, 효과를 바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만큼, 시술 후 점진적으로 달라질 얼굴 변화에 대한 예상을 한 뒤 시술이 필요하다. 개인의 살성과 피부탄력, 노화 정도 등에 따라 볼륨이 다르게 차오르는 것을 예상해 개인의 얼굴 구조에 따른 맞춤 페이스 디자인이 이뤄져야 보다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스컬트라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고, 숙련도가 뛰어난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필자 또한 스컬트라와 관련 환자들을 응대할 때마다 이런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예상 디자인을 설정하고 가장 이상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는데 집중하고 있다. 올여름,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원한다면 스컬트라를 활용해보길 바란다.

글: 광주 피부과 중점진료 닥터리스의원 이혁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