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사하라쇼파 정품 하이런 갤러리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쇼파는 거실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가구이자 가정을 방문한 손님들이 가장 먼저 눈으로 감상하고 실제로 사용 해 보는 가구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양질의 제품을 구입하려는 분들이 많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패브릭 소파는 내구성이 쉽게 마모되고 찢어질 뿐만 아니라 오염에 약하고 진드기가 생기기 쉬워 비위생적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원단 소재 기술이 점차 발달함에 따라 섬유 특유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살리면서 가죽 이상의 내구성을 과시하는 신소재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폴리싱타일이나 대리석 등과 같은 차가운 느낌의 마감재가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거실 마감재와 색상을 맞추기에 편리하면서 따뜻한 느낌을 더해줄 수 있는 기능성 원단을 적용한 소파가 인기에 불을 붙였고 현재까지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기능성 패브릭의 인기가 고공행진을 이어가자 시장에는 짝퉁 원단을 사용한 저급 상품이 나타났고, 원단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소비자들은 피해를 제대로 입증하지 못해 고스란히 손해를 떠안는 문제가 발생하곤 한다.

그 중에서도 유사품이 가장 많은 제품이 포르투갈에서 개발한 친환경 신소재를 사용하는 사하라쇼파인데, 포르투갈 본사 측에서는 짝퉁 제품의 시장 잠식을 막고 선량한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모든 사하라쇼파에 큐알코드가 들어간 스닙 샘플을 부착하기 시작했습니다. 본사측은 이 스닙 샘플이 부착되지 않은 제품은 정품이 아니라고 공언하고 있다.

정품 원단은 생활방수와 항균 서비스, 일반 원단에 비해 현저히 높은 내구성과 커버를 벗기지 않은 상태에서도 간단한 세척을 가능하게 만드는 등의 다채로운 신기술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가죽과 천의 장점을 결합한 소재로써 인기를 끌고 있다.

짝퉁 사하라를 속아서 구입하시는 분들은 신소재의 장점을 전혀 누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일반 원단이 갖고있던 구시대의 단점들을 고대로 떠안아야 하기 때문에 정품만 취급하는 판매처를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국내에서 정품 스닙 샘플이 붙어있는 사하라쇼파 정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는 운정, 파주, 일산, 고양, 김포, 인천, 마석가구단지의 "하이런 갤러리" 하이런갤러리는 1층은 종합가구 전시 판매장으로 각종 친환경 제품에서 엔틱, 모던, 학생, 신혼부부 가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2층은 쇼파 전문 공간으로 운영되는 대형 가구점으로 사하라 정품 뿐만 아니라 샤무드 등의 각종 신소재 원단과 천연가죽, 인조가죽 소파를 취급하고 있다.

하이런갤러리는 가구 전시와 판매를 맡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제작에도 뛰어들었기 때문에 중간 유통마진이 없는 저렴한 가격을 실현하고 있으며, as에서도 보다 진일보된 대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른 속도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전시장에 직접 방문하는 분들에게만 적용되는 50% 할인 이벤트가 있기 때문에 더운 날씨에도 새집 단장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하니, 운정, 파주, 일산, 고양, 김포, 인천, 마석가구단지 방문이 가능하신 분들은 현장에서 정품을 구입 후 할인 서비스까지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