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은 ‘트립톡’을 통해 기존의 면세점 구매 상품에 대한 리뷰작성 뿐만 아니라 여행 국가와 도시, 현지 맛집, 호텔, 항공권 팁, 쇼핑 아이템 하울 등 여행과 쇼핑에 관련된 모든 주제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업로드된 게시물에는 ‘좋아요’와 ‘댓글’ 작성이 가능해 고객들 사이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확산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최신·인기 콘텐츠 한눈에 보기, 해시태그를 이용한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해 사용자의 편의성 또한 제고했다.
‘트립톡’ 이용고객에게는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를 포스팅 할 때마다 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캔디를 제공한다.
롯데면세점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9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포스팅을 기록한 고객에게 ‘캔디 50만개(50만원)’를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정민 롯데면세점 EC부문장은 “‘트립톡’ 서비스를 오픈함으로써 롯데온라인면세점이 지향하는 콘텐츠커머스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며 “롯데면세점은 최고의 면세 쇼핑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가는 등 콘텐츠가 풍부한 온라인 면세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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