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블로그페이]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유디아이디(대표 김재인)의 ‘블로그페이’가 홈넘버㈜(대표 조남섭, 박찬희)와 지난 8월 29일 배송업무 간소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블로그페이’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배송정보인 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쇼핑몰에 직접 제공하지 않고 홈넘버가 제공하는 11자리 숫자만 제공해 구매할 수 있게 돼 구매자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불안감을 덜 수 있게 됐다.

또한, 쇼핑몰 사업자는 주문정보 확인 후 운송장 출력을 위해 택배사 전산시스템에 접속하지 않고 운송장 출력이 가능하고, 출력 시점에 자동으로 쇼핑몰에 운송장번호가 등록되므로 배송업무가 간소화되어 업무 효율의 향상을 기대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유디아이디 이용엽 전무는 “SNS 1인 마켓 사업자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있는데, 이번 홈넘버와의 계약체결로 SNS 1인 마켓 사업자의 배송업무 간소화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 고 전했다.

이어 “고객관리, 디자인관리, SNS 채널 관리, 통계 관리 등 쇼핑몰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당사의 임대형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인 ‘블로그페이’는 성공한 쇼핑몰 1인 사업자들 사이에서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빠르게 성장했다” 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