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카미안느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스킨케어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이름, 멜라닌. 멜라닌 색소는 피부의 톤과 색에 영향을 주는 성분으로, 과도하게 생성되면 모두가 기피하는 기미, 혹은 잡티라는 이름의 얼룩을 피부 위에 만들어 낸다.

기미나 잡티는 호르몬의 영향 및 약물 부작용,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 그리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생성된다. 나이가 들수록 더욱 원활하게 얼굴 위에 자리 잡는 기미와 잡티. 안색을 어둡고 칙칙하게 만드는 주범인 기미,잡티를 피부과 방문이나 레이저 치료 없이 홈 케어로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하여 청담동 VIP 스파 카미안느의 프로 에스테티션과 함께 정리한다.

첫 번째, 자외선 차단제로 기미 예방

자외선은 피부에 가장 악한 영향을 끼친다. 우리는 가능한 한 우리의 소중한 피부가 태양 아래 그대로 노출되는 일은 피해야 한다. 외출 시 반드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어 생성될 멜라닌을 예방하자. 카미안느의 퍼펙트 플루이드는 재생크림에 사용되는 메인 원료인 ‘징크옥사이드’만을 사용하여 개발한 자외선 차단제로, EWG 그린등급의 전성분 구조로 이루어져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아 데일리로 마일드하게 사용 가능하다.

두 번째, 두껍게 쌓인 각질 케어

각질 케어 성분인 AHA(알파 하이드록시 애시드) 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여 죽은 각질을 제거한다. 이 성분은 가정 내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나 시큼해진 요구르트가 있다면, 이미 별도의 각질제거제 없이 AHA를 손에 얻은 것이다. 옛날 엄마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피부 위에서 가볍게 쓰다듬듯 마사지해 주면, 생기 있고 부드러운 피부 결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바른 후 마르면 떼어내는 필오프 타입의 팩을 사용하면 피부 위 노폐물과 각질을 확실히 제거할 수 있는데, 이와 같은 타입인 카미안느 백옥팩은 즉각적인 브라이트닝과 모공 수렴 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세 번째, 기미 케어 효과가 있는 화이트닝 제품 사용

기미와 주근깨의 완화 효과가 입증된 화이트닝 크림을 꾸준히 발라준다. 100인의 전문 에스테티션의 기술이 집약된 VIP 스파 브랜드 카미안느의 스테디셀러 루미너스 바이탈 더블유 커버 케어 크림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레시피의 기능성 제품으로, 6가지 임상 테스트를 통해 기미 잡티의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아침저녁으로 해당 크림을 꾸준히 발라 주어 밝고 균일한 피부 톤으로 가꾸어 보자.

네 번째, 충분한 수면과 마인드 컨트롤

스트레스를 과다하게 받으면 피부 방어 기능인 색소 형성 세포의 활동이 증가한다. 가능한 편안한 마음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하자. 또한 피부 세포가 재생되는 시간대인 밤 10시~2시에는 잠자리에 들어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