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동탄역 여울시티 1,2차 투시도]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주택시장을 향한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가 지속되면서 주택 투자에 어려움이 따르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상당수의 투자자가 주택을 대신해 오피스텔과 상업시설 등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인기가 좋은 오피스텔, 상업시설은 광역 교통망을 품어 전국 각지가 쾌속 연결되는 곳으로, 투자자들 사이에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이런 상황 속에 남부 최대신도시인 동탄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중심 입지를 확보해 쿼드러플 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달 분양 홍보관을 개관, 절찬리 분양 중인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그 주인공이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장점에 홍보관 오픈 직후부터 관심을 나타내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GTX(예정), SRT, 복합환승센터 이용이 편리한 동탄역 환승센터 출입구가 사업지에서 단 4분 떨어진 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3분 거리에는 오는 2020년 착공이 예정된 인덕원역(예정) 출입구가 자리하게 된다. 2023년 완공이 예정된 GTX가 개통될 경우, 단 20분대에 삼성역부터 동탄역까지 도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강남 일대로의 출퇴근 편의가 대폭 향상되는 것이다. 수서~부산을 쾌속 연결하는 SRT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직행 열차를 이용하면 수서에서 동탄까지 15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되며, 동탄에서 부산까지 2시간 10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2020년에는 인덕원선도 착공되며, 트램 1, 2호선도 개통될 예정이다.

주변 도로망이 풍부해 차량을 이용하기도 좋다. 기흥IC와 동탄IC, 동탄JC가 2km 내에 자리해 서울~분당~수지~광교신도시를 잇는 경부고속도로를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의 최대 수혜지로도 인기다.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에 복합 환승센터 보행축과 동탄역 공원 지하주차장이 직접 연결될 예정으로, 강남 일대를 비롯해 다른 지역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가까이 위치한 동탄 JC를 통해 제2외곽순환도로(예정)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단지가 동탄2신도시 중심에 건립될 계획으로, 단지 주변을 지나는 광역버스도 풍부하다.

동탄역 여울시티1, 2차는 지하 5층~지상 13층 규모로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일반상업용지에 건립될 예정이다. 오피스텔 2개동(총 400실)과 근린상가 84실이 구성돼있다.

동탄2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내 단지가 들어설 예정으로, 동탄역 일대의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상업시설과 복합업무시설, 유통업무시설, 문화 및 집회 시설, 근린생활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가까운 오산 세교신도시와 생활권도 공유할 수 있다. 가까이에 대규모 쇼핑 시설이 밀집돼 주거 편의도 우수하다. 이마트 동탄점,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및 코스트코 공세점 등이 근거리에 자리해 있고, 2km 내에는 동탄 프리미엄 아울렛도 위치해 쇼핑이 매우 편리하다.

주변 공원 비중이 높은 공세권 아파트로, 쾌적한 환경도 기대된다. 사업지 바로 옆에 여울공원이 30만㎡ 규모로 조성돼있어 여울공원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근거리에 동탄역 근린공원이 있고, 복합환승센터 지상광장도 사업지 근처에 조성된다. 3개의 공원이 단지 가까이 자리하게 되는 것이다. 동탄호수공원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치동천이 단지 주변을 흐르며, 골프를 즐기기 좋은 리베라CC, 기흥CC도 가깝다.

풍부한 임대수요도 기대된다. 단지가 건립되는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일원에는 대기업과 주요 업무시설 등이 밀집돼 입주 기업의 근로수요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인접한 곳에 조성된 동탄테크노밸리,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 내 상주인력 역시 배후수요로 확보된다. 추산되는 잠재수요만 47만명 이상이다.

오피스텔과 동시에 분양 중인 상업시설 역시 투자가치가 높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예정) 사업 진행에 따라 동탄 일원의 주요 업무시설과 상업시설이 연결된 메인 스트림이 150만㎡ 규모로 형성될 전망이다. 또한 호텔과 컨벤션센터가 건립되는 사업 부지와 롯데백화점 및 진입광장의 언더그라운드몰까지 여울시티 상권이 연결될 예정으로, 사업지에 선사되는 수혜 역시 상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상업시설 주변에 풍부한 주요가 자리한 것도 장점이다. 가까이 자리한 반도유보라 단지에 총 2,500여 세대가 거주 중이다. 인접한 산업단지와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상주 수요도 배후수요로 확보가 가능하다.

한편, 분양 홍보관은 분양홍보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4944, 모란프라임타워 (모란역 5번 출구 도보 3분)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