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허필숙 기자] 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17일 9월 병무홍보 주간을 맞아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의 노고에 감사하고 병역이행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수원 청명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했다.

이날 수원 청명초등학교를 직접방문하여 나라사랑 영상물 상영, 병무행정 퀴즈쇼 등을 진행하였고 굳건이와 즐거운 사진찍기도 함께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매년 병무청에서 추진하는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은 '국군장병 여러분! 대한민국이 여러분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지난달 29일~10월 25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추진, 가까운 지역 병무청의 민원실에 비치된 엽서에 직접 글을 작성, 제출하거나, 병무청 누리집 초기화면 우측에 보이는 '주요 누리집 바로가기'의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를 클릭하여 접수하면 된다.

경인청 관계자는 “학생들과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즐거운 이벤트와 함께했다"며 "이런 감사 응원 편지가 군 장병들에게 큰 힘이 되고 모든 병역이행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접수된 엽서·편지 등은 육·해(병)·공군 등 군부대를 직접 방문, 소정의 위문품과 함께 군 장병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