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얼베리어 홈페이지 캡처)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포털사이트에 '리얼베리어 장벽크림' 키워드가 노출됐다. 전날 이름을 올렸던 '염정아 압축크림' 등 뷰티 브랜드 광고 키워드가 연이어 등장하고 있다.

19일 소위 '실검'이라 불리는 포털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는 '리얼베리어 장벽크림' 키워드가 등장했다. 뷰티 브랜드 리얼베리어가 모바일 광고 플랫폼과 협업해 홍보에 나선 것. 이들은 프로모션 키워드의 포털 검색 유도 문구를 게재하면서 소비자를 유혹 중이다.

하루 전인 지난 18일에는 역시 뷰티 브랜드 미샤가 내놓은 '염정아 압축크림' 프로모션 키워드가 게재된 바 있다. 이 역시 '리얼베리어 장벽크림'처럼 모바일 광고 플랫폼과 협업을 택한 미샤의 홍보 전략이다.

각종 뷰티 브랜드들이 포털 홍보전을 펼치면서 업계 간 경쟁도 치열해지는 모습이다. 이로 인해 사회적 이슈가 아닌 광고 키워드들이 포털을 장악하면서 일부 대중은 불만 섞인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한편 네이버가 제공하는 급상승 트래킹을 살펴본 결과 '리얼베리어 장벽크림' 검색은 50대 이하 전 연령층에서 골고루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