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해운대 에이케이정형외과 이승원 대표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사람들은 대부분 허리에 문제가 생겨 어쩔 수 없이 병원에 가더라도 몸에 칼을 대지 않고 병을 치료하고 싶어 한다. 최근 몇 년 사이 크게 늘어난 척추관절 전문병원들은 수술 없이 허리통증과 디스크 등의 질환을 해결할 수 있다며, 비수술요법을 내세우고 있다. 비수술 요법 중 하나로 , 약물이나 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만 통증 등을 해결하는 요법이 바로 ‘도수치료’이다. 도수치료는 카이로프랙틱, 정골요법, 시리악스정형의학, 등 여러 가지 치료법이 있다.

이 중 카이로프랙틱은 그리스어에서 파생된 것으로 ‘손’을 뜻하는 ‘카이로(chiro-)'와 ’치료‘를 뜻하는 ’프락토스(practice)'라는 말의 합성어이다. 약물요법이나 수술을 하지 않고 전문가의 손만으로 치료한다는 게 기본 개념이다.

카이로프랙틱에 대해 아직 생소한 이들도 있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치료법이다. 특히 목, 어깨 및 척추질환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인은 잘못된 자세로 IT기기를 장기간 사용하는 생활습관,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척추 건강을 위협받고 있다. 척추질환은 골반과 척추, 허리가 삐뚤어지는 것이 주요 원인으로 지적된다.

카이로프랙틱은 이렇게 삐뚤어진 척추를 원래대로 돌려놓는 것이다. 수술하지 않고 척추질환을 치료하기 때문에, 치료 기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비교적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수술에 대한 거부감을 가진 환자들도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허리통증 뿐 아니라 상부경추 부정렬로 인한, 흔히 아무 이유 없이 편두통이 생기는 경우에도 카이로프랙틱을 통해 머리를 받치고 있는 상부경추를 정렬시키고 목과 머리의 근육 및 근막을 풀어줌으로써 편두통의 근본적인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에이케이정형외과에서 진행하는 카이로프랙틱은 출산 후 골반 틀어짐이나 척추 측만증에도 효과적이며 청소년기 아이들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도움말 = 부산 해운대 에이케이정형외과 이승원 대표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