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부산 서면 성형외과ㆍ피부과 포에버의원 이환중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취업 준비생 A양은 최근 면접을 앞두고 평소 얇은 입술로 고민하다 성형외과를 찾았다. 얇은 입술은 자칫 차가워 보이거나 새침해 보이는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입술 필러 시술을 선택했다.

외모도 스펙의 일종이라 인식되면서 외모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첫인상은 면접의 결과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취업 준비를 하면서 외모 관리를 하는 취업 준비생이 늘고 있으며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 역시 외모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으로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는 경우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성형외과ㆍ피부과에서는 호감 가는 인상으로 외모를 돋보이게 해주는 방법으로 쁘띠성형 필러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젊은 층에서는 입술 필러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입술 필러는 볼륨을 채워 부드럽고 밝은 인상으로 교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짧은 시술 시간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취업 준비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입술 필러는 얇은 입술이나 주름이 많아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 등 좋지 못한 인상을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입술에 필러를 주사해 볼륨감과 입체감을 살려 생기 있어 보이고 어려 보이는 동안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 만약 입술이 얇고 입꼬리가 처진 경우나 비대칭의 입모양 때문에 좋지 못한 인상이 고민인 경우 입술 필러와 함께 입꼬리 보톡스로 처진 입꼬리를 교정해 매력적이고 사랑스런 입꼬리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입술 필러를 고려하고 있다면 시술 전 주의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과의 자연스런 조화를 이루고 안전하게 시술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과의 개인별 맞춤 상담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입술은 피부와는 다르게 얇은 점막으로 이루어져 있고 모세혈관, 미세근육 등이 분포돼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콤플렉스를 해결하기에 급급해 무리하게 시술을 진행하게 될 경우 입술 모양이 부자연스럽고 얼굴과의 부조화,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입술은 개인마다 탄력, 볼륨, 윤곽, 균형, 대칭 등 모두 다르기 때문에 해당 시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맞춤 시술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필러의 제품과 정품 정량 여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부산 서면 성형외과ㆍ피부과 포에버의원 이환중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