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성형외과 K의원 강윤일 대표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과거에는 숨겨야 할 치부였던 성형 수술에 대한 인식이 점차 대중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성형 수술의 빈도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수술 방법 또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데, 이목구비뿐 아니라 체형까지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 하나의 예다.

특히 가슴은 타고난 유방의 크기나 모양이 크게 작용하는 부분이다. 이에 식단 조절이나 운동으로는 눈에 띄는 변화를 얻기 힘들었는데, 적절한 가슴 성형을 통하면 비율에 맞는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 수 있어 콤플렉스 극복 등을 위해 가슴 성형에 관심을 가지는 이가 적지 않다.

하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가슴을 무조건 확대하는 것보다 신체 비율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수술하는 가슴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좋다.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체형을 분석해 보형물을 선택하고, 적절한 수술 법을 도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는 각자의 상황에 맞는 보형물이 무엇인지 점검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은 스무스 타입과 텍스쳐 타입의 장점을 더한 프리미엄 보형물이다. 인체 공학적 방법으로 최첨단 실리콘젤을 사용했기 때문에 절개 부위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신축성을 가져 균형 잡힌 가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모티바 보형물은 우수한 내구성을 가져 안정성을 높였으며, 실리콘젤의 점·탄성이 우수해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한다. 유럽 CE 인증 및 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처 허가 IOS 13485를 획득해 신뢰도를 확보하기도 했다.

모티바보형물의 경우 지정된 병원에서만 가슴성형을 받을 수 있으며 제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DI 칩을 제공하고 있다. 휴대용 판독기를 보형물에 접근하면 고유번호와 모든 정보확인이 가능하다 환자의 안전문제와 보형물의 리콜이 보장된다.

또한, 뛰어난 내구성과 신축성으로 인해 부작용의 위험이 낮은 모티바가슴성형은 자연스러운 라인과 부드러운 촉감이 가능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 만족도가 높아 모티바 가슴성형에 대해 알아보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아울러 수술의 완성도를 높이고 절개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알맞은 보형물뿐만 아니라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절개 범위 최소화에는 내시경가슴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 내시경가슴성형은 장비를 통해 가슴 조직의 신경과 혈관을 직접 확인한 후 수술을 진행한다. 보형물이 들어갈 위치를 정확하게 특정해 절개 범위가 줄어들면 감염이나 흉터, 출혈에 대한 걱정도 감소하고 신경 손상을 방지하며 수술 후 부작용 또한 예방할 수 있다.

한편, 가슴 성형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시술 2주일 전부터 술, 담배를 포함해 모든 형태의 약 복용은 중단하는 것이 좋다. 먹어야 할 약이 있는 경우 의사와 미리 상담을 거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광주성형외과 K의원 강윤일 대표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