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시청피부과 어뉴의원 시보경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취업준비생 A씨는 서류합격, 인적성 합격을 하였지만 면접에서 연이어 낙방을 하면서 취업을 위한 쁘띠성형을 고려하고 있다. 최근 A씨처럼 호감가는 외모를 위해 병원을 찾는 취업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그 중 빠른 시간 내에 시술이 가능하고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쁘띠성형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나 쁘띠성형 중에서도 보톡스와 필러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원하는 부위별로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시간이 짧아 바쁜 취준생들에 적합한 시술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먼저, 보톡스는 크게 사각턱과 바디의 근육을 줄여 슬림한 라인을 잡아줄 수 있는 근육 보톡스가 있으며, 표정 주름 등을 펴줄 수 있는 주름 보톡스, 입매교정 및 얼굴라인 등의 탄력을 줄 수 있는 리프팅 보톡스 등이 있다.

특히나 다양한 보톡스 시술 중 이마 및 팔자주름을 펴주어 젊은 느낌을 줄 수 있는 주름 보톡스, 면접 시 입매교정 및 얼굴의 탄력을 주어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리프팅 보톡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필러의 경우 이마, 코, 팔자, 볼, 입술, 무턱 등 다양한 부위별 필러로 나누어져 있으며, 볼륨의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한 부위당 시술 시간은 대략적으로 20분 이내이며,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는 있다.

필러는 남자의 경우에는 면접에서 좀 더 남성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코필러, 여성의 경우에는 면접 시 머리를 묶었을 때 좀 더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는 무턱 필러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비교적 간단한 시술인 필러, 보톡스도 정품 및 정량을 사용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일어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어 개인의 상태를 고려하여 시술이 이루어지는 지, 충분한 상담을 하는 지 등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개인에 따라 진행되는 필러, 보톡스 시술 종류 및 주입량 등이 다르기 때문에 1:1 상담을 통하여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시청피부과 어뉴의원 시보경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