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후한의원 신림점 박성진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현대에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근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비만은 사회적 큰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비만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를 한다.

또한 다이어트에 성공하더라도 이를 오랫동안 유지하지 못하고 요요현상으로 인해 다시 예전의 체중으로 돌아가거나 더 많은 체중이 늘어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처럼 비만을 개선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선택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운동을 하고 식단관리 등을 통해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인데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단관리만으로는 근원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어 쉽게 요요현상이 나타나거나 체중감량에 한계를 보이게 된다.

그래서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신체 내 근원을 개선시킬 필요가 있다.

우리의 장내에는 열독, 혈독, 수독 등 다양한 독소가 축적되면 장의 에너지가 줄어들게 되는데 이 때문에 장에서는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더 많은 음식을 필요로 하게 된다.

그래서 그로 인해 비만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비만을 관리하는 한의학에서는 비만의 원인이 체내의 과도한 독소들의 발생과 축적으로 보고 있기에 이를 개선 시켜야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진행될 수 있다.

한의학에서 시행하는 한방다이어트는 살이 찌는 근원을 1:1 맞춤 상담을 통해 세심하게 분석하고 맞춤형 한약을 처방하기 때문에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 동시에 식욕까지 저하시켜 식욕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체중조절이 가능하다.

개인 체질에 맞춰 처방된 한약은 다이어트 과정 중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 줌으로써 영양 결핍을 막아주고 체내의 독소까지 제거해 체지방 감량까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요요현상과 부작용 없이 안전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처럼 한방다이어트는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몸 안의 독소들까지 해독해 주며 만성변비, 부종, 피부 트러블 등의 문제들을 개선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프로그램 종류 이후에도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 조절, 생활습관 교정으로 병행해 관리하여야 오랫동안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다.


도움말: 후한의원 신림점 박성진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